한국은행, 8일 지급결제제도 컨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은행은 8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 한국은행의 준비와 비전'이라는 주제로 2022년 지급결제제도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제1세션에서는 CBDC 발행이 통화정책·금융안정에 미치는 영향 등 한은의 정책관련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한다.
제2세션에서는 CBDC 연구·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현재까지의 진행 경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8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 한국은행의 준비와 비전'이라는 주제로 2022년 지급결제제도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제1세션에서는 CBDC 발행이 통화정책·금융안정에 미치는 영향 등 한은의 정책관련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한다. 제2세션에서는 CBDC 연구·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현재까지의 진행 경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한다.
한은은 CBDC의 기술적 구현 가능성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6월까지 모의실험 연구를 진행했다. 한은은 다양한 설계모델에 대한 추가적인 보완·검증 작업을 진행하고 대내외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문혜현기자 mo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담동 술자리’ 첼리스트 前 동거인, 尹 겨냥 폭탄발언…“더 많은 증거 갖고 있어”
- 급기야 김건희 여사 머리에 `숯칠` 마타도어까지 등장
- `음주운전` 김새론, 충격 근황…생활고 때문에 카페서 알바 뛰었다
- "전직 미군 장교, 우크라 전투중 사망"…한국계 추정
- BTS 진, 연내 육군 입대한다…입영연기 취소원 제출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김국방, 북한의 러 파병에 "우크라 단계적 지원…파병 고려 안해"
- 신한울 3·4호기 전력 안전판… 1·2호기 준공 "연 1.5조 효과"
- 한동훈, 쇄신의지 거듭 천명…"해결 않으면 다음은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