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P ‘반부패청렴주간’ 운영…직무청렴계약 체결·준감사인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반부패‧청렴의식 고취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1일까지 'IITP 반부패‧청렴주간'을 운영한다.
IITP는 청렴책자 발행,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고위직 청렴계약 체결, 준감사인 임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IITP는 매년 반부패‧청렴주간을 운영해 공직윤리 및 직무청렴을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IITP는 고위직부터 업무 담당자까지 전직원이 참여하는 청렴주간을 추진하여 더욱 청렴한 IITP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반부패‧청렴의식 고취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1일까지 ‘IITP 반부패‧청렴주간’을 운영한다. IITP는 청렴책자 발행,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고위직 청렴계약 체결, 준감사인 임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IITP는 매년 반부패‧청렴주간을 운영해 공직윤리 및 직무청렴을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올해는 고위직 대상 ‘직무청렴계약’을 추진하여 뇌물수수금지, 직무상 비밀누설 금지, 이해충돌 방지, 품위유지 등 기관의 청렴의지를 내‧외부에 전파하고, 부서별 준감사인을 임명해 부패유발가능성을 사전 예방하는 등 기관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IITP는 고위직부터 업무 담당자까지 전직원이 참여하는 청렴주간을 추진하여 더욱 청렴한 IITP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문병주 IITP 상임감사는 “우리 사회가 공공의 이익을 원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한 시기이며, 이번 IITP 청렴주간을 통해 청렴활동이 어렵고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주변을 돌보는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성국, 24살 연하 연인과 결혼식 사진 공개…가수 임창정 축가
- “더치페이 왜 안 해” 결혼정보회사 첫만남서 무차별 폭행
- 이태원 참사 '토끼 머리띠' 男 "얼굴 공개한 사람들 다 고소"…마녀사냥 고통 호소
- “돌싱들 100만원씩 주더니” 1천억원 떼돈 노리는 KT
- 박진영 “아버지 치매 말기, 내 얼굴도 못 알아봐서 괴롭다”
- “휴대폰 보면서 돈 번다” 시급 2만원 ‘용돈벌이’ 이런 게 있어?
- 선우은숙, 4세 연하 유영재와 결혼 풀 스토리 공개한다
- "박원순 살아있었다면 참사 없었을 것"…박찬대가 공유한 SNS글
- '나는 솔로' 영수, 교통사고 났던 車 상태 봤더니…
- 한국 해군, 일본 관함식서 '욱일기' 이즈모함에 경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