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철 “‘부상’ 손흥민 월드컵 출전 의지 100%”(‘라디오쇼’)

정혜원 기자 2022. 11. 7. 15: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선수 구자철이 손흥민의 월드컵 출전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박명수가 부상 때문에 휴식기를 가지고 있는 대표팀 주장 손흥민 선수의 월드컵 출전에 대해 묻자 구자철은 "손흥민의 의지는 월드컵에 참가한다는 생각이 100%라고 저는 생각한다. 그 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친구라고 생각하지만 부담을 주면 안 된다"며 응원을 보냈다.

구자철은 2022년 카타르월드컵에서 KBS 새 축구 해설위원으로 발탁돼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해줄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박명수(왼쪽), 구자철. 제공ㅣKBS 쿨 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스포티비뉴스=정혜원 인턴기자] 축구선수 구자철이 손흥민의 월드컵 출전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7일 KBS 쿨 FM ‘박명수의 라디오쇼’(이하 ‘라디오쇼’) ‘전설의 고수’ 코너에 KBS 신임 해설위원 구자철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DJ 박명수는 “안정환이 최고인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구자철 선수 잘생겼습니다. 안정환 조심해야겠어요”라며 환영 인사를 전했다. 곧 3사 월드컵 시청률 전쟁을 펼치게 될 구자철은 자신만의 경쟁력에 대해 “저는 MZ세대이기도 하고, 현역이어서 선수들하고 소통을 많이 한다. 최근 5년 동안에도 세계 축구가 굉장히 많이 바뀌었다. 저는 박지성 형과 안정환 형의 장점을 섞어놓았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 “절친인 기성용, 이청용 선수가 벤치에 앉아있는 것처럼 선수들이 필요한 걸 찾고 빠릿빠릿하게 대응해달라는 조언을 했다”고 말하며 셋의 우정을 과시했다.

박명수가 부상 때문에 휴식기를 가지고 있는 대표팀 주장 손흥민 선수의 월드컵 출전에 대해 묻자 구자철은 “손흥민의 의지는 월드컵에 참가한다는 생각이 100%라고 저는 생각한다. 그 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친구라고 생각하지만 부담을 주면 안 된다”며 응원을 보냈다.

현역 선수인 구자철은 벤투호를 경험한 해설위원이다. 그는 “벤투 감독이 이토록 한국에 오래 계신 이유가 뭐냐”는 박명수의 질문에 “한국이 월드컵에 나가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오래 계신 것”이라고 답했다. 그리고 “감독님은 말 한 마디에도 자신감이 있고 흔들림 없는 눈빛이다”라며 신뢰를 드러냈다.

또 구자철은 “특히 기대되는 선수가 있냐”는 질문에 “미드필더 황인범, 이재성. 조규성”이라며 “규성이는 이번 시즌 K리그 득점왕이고, 유럽에서 9년간 활약한 선수로 황의조가 잘하고 있다. (조규성은) 황의조처럼 충분히 기량을 잘 펼칠 수 있는 다음 주자라고 생각한다. 재성이나 인범이는 유럽에서 이미 활약을 잘하고 있으니까 충분히 결과를 잘 낼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기대를 표했다. 이어 “김민재와 손흥민이 위에, 그리고 밑에서 받쳐주고 있다. 황인범과 이재성이 중앙에서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척추 라인이라고 하는데, 이게 완성되기 쉽지 않은데 완성됐다”라고 말하며 이번 월드컵 팀에 대한 강한 신뢰를 보였다.

이어 박명수가 “우루과이 무조건 이겨야 한다. 몇 대 몇으로 이길 것 같냐”는 돌발 질문을 던지자 “우루과이에 1대0으로 이길 것 같다”고 답하며 대표팀을 응원했다. 박명수는 “저는 2대0 예상한다”며 더 큰 승리를 점쳤다.

마지막으로 구자철은 “월드컵은 KBS와 함께하시고 저는 KBS 해설위원으로서 함께 첫 번째 승전보를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구자철은 2022년 카타르월드컵에서 KBS 새 축구 해설위원으로 발탁돼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해줄 예정이다. 2022 카타르월드컵은 한국시간으로 11월 21일에 개최된다. 대한민국은 H조로 편성돼 포르투갈, 가나, 우루과이와 한 조에서 대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