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리스트 임희영의 ‘어메이징 그레이스’…“내가 받은 위로를 돌려드리고 싶어” [새 음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첼리스트 임희영의 '각별한' 음반,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
임희영은 음반노트를 통해 "어릴 때 첼리스트가 되리라고 생각지 못했던 제게 하나님께서 음악의 달란트를 주시고 음악가의 길로 인도하셨다.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는 도구로 쓰임 받으며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자녀로 살아가길 원하는 마음으로 첼로로 연주하는 찬송가 연주곡집을 준비했다"며 "예원학교 시절, 학교 예배시간에 부른 찬송가, 유학시절 힘들 때 저에게 힘을 주고 위로가 되어준 찬송가 등 모든 것이 주님의 은혜임을 고백하며 하나님께 감사의 찬송과 영광을 올려드린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찬송가를 연주한 음반이지만 크리스천들만을 위한 것은 아니다. 종교와 상관없이 음반을 듣는 누구에게나 따뜻한 위로를 전해주기 위해 녹음됐다.
연주자가 삶을 통해 받은 위로와 희망의 기운을 다시 관객에게 돌려주듯, 이 음반은 임희영이 들려줄 수 있는 가장 담백하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색다른 편곡이나 과도한 기교 없이, 찬송가 원곡의 멜로디에 담겨있는 따스함과 희망을 담고 있다.
임희영은 “수년째 지속되어오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을 비롯해 불안정한 사회분위기로 몸과 마음 모두가 지쳐가는 요즘이지만, ‘어메이징 그레이스’를 통해 많은 분들이 위안을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임희영의 연주가 늘 그러했지만, 이번 음반에서는 특히 더 따뜻한 음색, 첼로 본연의 아름다운 톤이 돋보인다. 세계 언론매체와 음악계가 극찬했던 임희영의 음색이다.
이번 음반은 지난해 정규 5집에 이어 약 1년 만에 발매되는 정규 6집 음반이기도 하다. 이 기간에 임희영에게는 ‘일’이 있었다.
지난 봄, 음반 녹음을 며칠 앞두고 갑작스럽게 발생한 골절 사고로 연주와 녹음 활동 자체를 멈출 수밖에 없었다. 그가 6개월이 넘는 재활의 시간 동안 즐겨 들었던 음악은 찬송가였고, 재활치료 중 즐겨 연주했던 곡 역시 찬송가였다고 한다.
이 음반에는 연주자 스스로 가장 많은 위로를 받고, 그가 다시 연주자 및 레코딩 아티스트로서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 음악들이 고스란히 실려 있다. 그리고 임희영이 전하는 치유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감정적으로 풍요로우며 때론 웅장하다. 가슴에 깊은 울림을 선사하는 감미로운 첼로 선율은 듣는 이들에게 평안을 주고 위로를 건넨다.
임희영은 음반노트를 통해 “어릴 때 첼리스트가 되리라고 생각지 못했던 제게 하나님께서 음악의 달란트를 주시고 음악가의 길로 인도하셨다.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는 도구로 쓰임 받으며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자녀로 살아가길 원하는 마음으로 첼로로 연주하는 찬송가 연주곡집을 준비했다”며 “예원학교 시절, 학교 예배시간에 부른 찬송가, 유학시절 힘들 때 저에게 힘을 주고 위로가 되어준 찬송가 등 모든 것이 주님의 은혜임을 고백하며 하나님께 감사의 찬송과 영광을 올려드린다”고 밝혔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사진제공 | 재즈브릿지컴퍼니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벽 강제추행 혐의 기소유예 “억울”vs40대女 “거짓말 그만” [종합]
- “아 신발” 송지효, 튀어나온 본심…하하 깜짝 (런닝맨)
- 서인영, 내년 2월 사업가와 결혼 [공식]
- ‘결혼지옥’, 폐지 아닌 ‘2주 결방’…“프로그램 내부 정비차”[공식]
- 박재범, 580만 SNS 계정 삭제…“새 도전 위한 선택”(미우새)[TV종합]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