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펍지유니버스 웹툰 3편 최종 완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 '펍지유니버스(PUBG UNIVERSE)' 웹툰 3편이 최종 완결됐다.
이들 작품은 크래프톤 대표 게임인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바탕으로 액션과 스릴러, SF 장르를 넘나드는 입체적 스토리를 구현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웹툰 연재 완결은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 펍지유니버스 세계관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펍지유니버스(PUBG UNIVERSE)' 웹툰 3편이 최종 완결됐다.
크래프톤은 △서바이벌 액션 '100' △미스터리 스릴러 '침묵의 밤' △공상과학(SF) 판타지 '리트리츠' 최종 에피소드가 각각 지난달 24일과 26일, 지난 3일 전체 무료로 공개됐다고 7일 밝혔다.
이들 작품은 크래프톤 대표 게임인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바탕으로 액션과 스릴러, SF 장르를 넘나드는 입체적 스토리를 구현했다. 콘텐츠 유니버스 전문 제작사 와이랩과 손잡고 지난해 11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한 세 작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 인도, 프랑스, 독일, 일본 등 총 10개 국가에 연재됐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웹툰 연재 완결은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 펍지유니버스 세계관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D, 애플 아이폰 OLED패널 공급 시작
- "포토마스크가 없다" 내년 25% 급등…반도체 초비상
- '공무원用 카톡' 퇴장…협업툴 수주 '3파전'
- [단독]현대차 수출 효자 '코나'…이달 말 2세대 양산 돌입
- [이스라엘 핀테크 허브를 가다]현대카드, 이스라엘에 한국 디지털을 입히다
- 재미한인 겨냥 플랫폼 부상…생활 서비스 편의 향상
- '셀프 코인' 상장 주의보...1700만원이면 '뚝딱'
- "또 안 나왔다" 美 파워볼, 당첨금 2조 6000억원으로 늘어
- [뉴스줌인]포토마스크 수급난...'자동차칩'에 직격탄
- 신세계, 7분기 연속 실적 성장…신사업 새판 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