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지노믹스, 췌장암 신약물질 유럽 특허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췌장암 치료제로 개발하는 '아이발티노스타트(GC745)'가 유럽특허청(EPO)에 특허 등록됐다고 7일 밝혔다.
항염 효과가 있는 이 물질은 당초 췌장암, 골수형성 이상증후군(MDS) 치료제로 개발됐으나,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발생할 수 있는 급성폐렴, 섬유증 등에도 치료 효과가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
이에 따라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등 유럽 38개국에 특허가 등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췌장암 치료제로 개발하는 ‘아이발티노스타트(GC745)’가 유럽특허청(EPO)에 특허 등록됐다고 7일 밝혔다.
항염 효과가 있는 이 물질은 당초 췌장암, 골수형성 이상증후군(MDS) 치료제로 개발됐으나,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발생할 수 있는 급성폐렴, 섬유증 등에도 치료 효과가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
특허명은 ‘알킬카바모일 나프탈렌일옥시 옥테노일 하이드록시아마이드 또는 그 유도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 및 그 제조방법’이다. 이에 따라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등 유럽 38개국에 특허가 등록됐다.
이번 특허는 아이발티노스타트에 새로운 염을 도입해 원료 자체의 안정성과 생산성을 향상시켰으며, 이번 특허 취득으로 다른 회사들이 같은 염으로 제조하는 것을 막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현재 미국에서 췌장암 임상이 순항하고 있어, 글로벌 지적재산권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
- “원금 2.6배로 불려 평생 연금 드립니다” 460억대 불법 다단계 적발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
- [중견기업 해부] 1000억 먹고 빠진 스톤브릿지 ‘DS단석’ 1인자 차남 한승욱 회장...견제수단 부재
- [똑똑한 증여] 상속 후 2주택자 됐다면…기존 주택 먼저 팔아야 양도세 ‘0원’
- [사건 포커스] 전기자전거 배터리 화재 주의보… “과충전·열폭주 막아야”
- 알테오젠 1조 보유한 ‘수퍼 개미’ 형인우, 8월 증시 폭락 때 1400억어치 매도
- 청산가치 절반에도 못 미치는 SK증권 주가, 500원도 깨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