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단신]고양시, 어린이집 영유아 대상 안전교육 실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특례시는 영유아의 안전습관 형성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115개소 영유아를 대상으로 7일부터 16일까지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교사가 시설 영유아에게 실시하며 시에서 자체 제작한 영유아용 안전교육 교재인 '조심조심 슬기로운 안전생활'을 활용한다.
시는 행정안전부의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지도'를 바탕으로 △생활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안전 △범죄안전 △보건안전 분야 핵심사항을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게 각색해 교재를 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시, 어린이집 영유아 대상 안전교육 실시
고양특례시는 영유아의 안전습관 형성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115개소 영유아를 대상으로 7일부터 16일까지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교사가 시설 영유아에게 실시하며 시에서 자체 제작한 영유아용 안전교육 교재인 '조심조심 슬기로운 안전생활'을 활용한다. 이를 위해 고양시는 영아유용 교재 총 5000부를 관내 어린이집에 배포했다. 시는 행정안전부의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지도'를 바탕으로 △생활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안전 △범죄안전 △보건안전 분야 핵심사항을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게 각색해 교재를 제작했다. 교재는 스티커 붙이기, OX 퀴즈 등 다양한 놀이활동과 연계한 콘텐츠를 추가해 영유아가 안전교육에 흥미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여성질환 건강강좌 운영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에서 여성질환(부인종양) 건강강좌를 10일 운영한다. 강의는 일산백병원 고재환 교수가 맡는다. 이번 강좌에서 고재환 교수는 여성질환 및 부인종양에 대하여 잘못 알려진 정보를 바로잡고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강좌 신청 및 문의사항은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팀로 문의하면 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친누이가 질병청장"...백경란 남동생, 가족 지위 이용 '논란'
- 출근길 수도권 열차·지하철 혼잡…무궁화호 탈선 여파
- 서울 아파트값 추락 지속…10채 중 4채 매매가 작년보다 떨어져
- 애도 끝낸 野,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가속 페달 밟는다
- 이태원 참사 '경찰 셀프수사' 논란…고개 드는 '특검론'
- [창립 20주년 특집-혁신이 답이다⑧] '급성장' 배양육·건기식 시장, 규제 완화는 언제?
- '디지코' 3년 구현모 KT 대표 연임 성공할까?
- '우리금융 민영화에 호실적까지' 손태승 연임 가도…향후 과제는?
- 경찰 "참사 책임 현장에 전가?…성역없이 조사"
- "참사 피해자 정부지원 부당" 청원, 동의 5만명 넘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