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톡댓톡' 뮤비 1억뷰… 통산 21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트와이스가 '톡댓톡'(Talk that Talk)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1억뷰를 달성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톡댓톡'까지 17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그리고 첫 영어 싱글 '더 필즈'까지 총 21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수 반열에 올리며 전 세계 여성 그룹 중 '1억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기록을 경신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26일 공개된 미니 11집 ‘비트윈 원앤투’의 타이틀곡 ‘톡댓톡’ 뮤비는 3일 오후 1시 30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톡댓톡’까지 17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그리고 첫 영어 싱글 ‘더 필즈’까지 총 21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수 반열에 올리며 전 세계 여성 그룹 중 ‘1억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기록을 경신하는 쾌거를 거뒀다. 앞서 나연의 솔로 데뷔곡 ‘팝!’(POP!) 뮤비 역시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톡댓톡’은 사랑스러운 메시지, 아련하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비트, 시원하게 뻗는 후렴구 멜로디가 매력 포인트인 곡이다.
트와이스는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2022 American Music Awards)에서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Favorite K-Pop Artist)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세월호 참사 치료비 아직…또 전국민 의료비 손댄 정부
- [단독]尹대통령 부부, 오늘 한남동 관저 입주
- ‘이태원 참사 은마에서 또 터진다’… 논란의 현수막, 누가 걸었나
- "'숨 못 쉬겠다'는 신고, 생기 있었다"...이태원 참사 '3분' 놓친 이유
- '풍산개 파양' 보도에 文 측 "尹정부, 책임 미루려고 해"
- 수술한 손흥민과 연락한 콘테 감독 “병원 아닌 집…월드컵 뛸 것”
- “이태원 사고 우려 보고서, 예상 가능한 내용이라 조치 안해”
- '찬 바람' 불면 웃었던 호빵…'불매운동' 찬 바람 불까 불안
-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보자 “증거 더 있다… 尹 답변 기다릴 것”
- "왜 죽었는지, 너무 불쌍하잖나"...'생환' 광부가 尹에 전한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