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게임사들, `게임커넥션유럽 2022`에서 글로벌 시장 노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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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3~4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 게임행사 '게임커넥션유럽 2022(GCE 2022)'에서 한국공동관을 열고 지역 게임기업들의 글로벌 사업 기회를 모색했다고 7일 밝혔다.
콘진원은 국내 지역 소재 게임의 경쟁력을 알리고 글로벌을 무대로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한국공동관으로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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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매칭, 네트워킹 파티 등 프로그램 통해 93건 계약 상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3~4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 게임행사 '게임커넥션유럽 2022(GCE 2022)'에서 한국공동관을 열고 지역 게임기업들의 글로벌 사업 기회를 모색했다고 7일 밝혔다.
게임커넥션유럽은 매년 1500개 이상의 개발사, 퍼블리셔, 공급자가 참가하는 국제 게임 B2B 행사다. 콘진원은 국내 지역 소재 게임의 경쟁력을 알리고 글로벌을 무대로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한국공동관으로 참여했다.
참가 기업은 △비주얼라이트(대전) △소울게임즈(경기) △스카이워크(경기) △스튜디오브이알(경기) △와이드브레인(전남) △위버액티브(충남) △플라잉스톤(대구) 등 총 7곳이다. 그 중 비주얼라이트, 위버액티브, 플라잉스톤은 각각 콘진원에서 운영하는 대전, 충남, 대구 글로벌게임센터의 입주기업이기도 하다.
이번 한국공동관에서는 △비즈매칭 상담 △네트워킹 파티 △현지 전문가 강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 기업들은 최근 유럽 시장에서 성장세에 있는 모바일 게임을 비롯해 PC, 콘솔, VR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해외 관계자들에게 선보였다. 그 결과 이번 행사에서 총 93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졌다.
콘진원은 주프랑스한국대사관, 콘진원 유럽비즈니스센터, 파리 15구청과 협력해 '한국과 프랑스의 지역 게임 및 이스포츠 산업 진흥 정책'을 주제로 콘퍼런스도 개최했다.
한편, 콘진원은 2015년부터 전국 주요 권역을 중심으로 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며 지역 게임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게임센터는 현재 △경기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전남 △전북 △충남 △충북 등 총 11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게임제작 및 입주공간 지원, 인재양성, 수출지원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혜은 콘진원 지역콘텐츠진흥단장은 "지역 소재 게임사의 강점은 다양성"이라며 "지역 소재 게임사들이 게임 개발부터 해외 수출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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