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중기청 청소년 비즈쿨 제품 전시 판매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배창우)은 오는 11일 오전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대강당에서 '2022년 충남 청소년 비즈쿨 제품 전시 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7일 충남중기청에 따르면 청소년 비즈쿨은 2002년도 16개 학교로 처음 시작해 올해는 전국 426개 기관(학교 및 센터)으로 확대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배창우)은 오는 11일 오전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대강당에서 '2022년 충남 청소년 비즈쿨 제품 전시 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7일 충남중기청에 따르면 청소년 비즈쿨은 2002년도 16개 학교로 처음 시작해 올해는 전국 426개 기관(학교 및 센터)으로 확대됐다.
충남 지역도 올해 23개교가 선정돼 활동 중이며, 선정된 비즈쿨에는 체험 실습형 창업교육, 창업동아리, 전문가 특강 지원 등 비즈쿨 지정․운영, 체험을 통한 기업가적 마인드 함양, 창업 실무지식 습득을 위한 비즈쿨 캠프 운영, 비즈쿨 페스티벌, 교재․컨텐츠 개발, 담당교사 연수 등을 지원한다.
이번 비즈쿨 제품 전시 판매전에서는 충남 지역 8개 학교,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 예정이며, 학생들이 아이디어 제품을 직접 제작하고 판매해 보는 과정을 통해 창업에 대한 실전 체험 기회 및 창업 동아리 간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비즈쿨 특강'에서는 중기부의 다양한 창업사업에 참여해 창업에 성공한 노즈워크(장현덕 대표)가 참여해 비즈쿨 학생들에게 선배 청년 창업가의 다양한 창업 경험과 성공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 충남 세종 지역 메이커스페이스와 연계해 상명대 천안산학협력단 띵작스튜디오 등 3개의 메이커스페이스가 디자인 기초과정 교육, 장애인 KIT 전동 주사위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배창우 청장은 "학생들에게 비즈쿨 사업을 통해 창업을 체험하고, 여러 가지 교육활동을 제공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에게 창업 관련해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천안=대전CBS 인상준 기자 sky0705i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사실상 대국민 사과 "미안하고 죄송한 마음"
- 한동훈 "이태원참사 특검, 진실규명에 장애"
- 日관함식서 욱일기에 거수경례…서경덕 "치욕적인 일"
- "美-러, 비밀대화 '핵무기 금지' 경고…종전논의 없어"
- 무궁화호 궤도이탈에 열차운행 지연…"오후 4시 전후 정상운행"
- 중고차 매매 이면계약, 대출금 편취 주의하세요
- 10년 넘게 자매 성폭행한 학원장 7일 선고…"강제성 없었다" 부인
- 與 "민주당은 정권 퇴진운동 전문"…"세월호 예산낭비" 전 정권 책임론도
- KTX·열차 용산·영등포 무정차…동인천급행·경춘선·수인분당선 단축
- 교통사고인 척 차량 돌진 '쾅'…2억 챙긴 남성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