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잭슨 'Thriller' 40주년 글로벌 이벤트 공개[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클 잭슨 'Thriller' 발매 40주년을 기념한 캠페인이 공개된다.
소니뮤직과 법인 '마이클잭슨 재단(The Estate of Michael Jackson)'은 마이클 잭슨을 슈퍼스타로 만든 앨범 'Thriller'의 발매 40주년을 맞아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이클 잭슨 재단과 소니뮤직은 전 세계 팬을 대상으로 다큐멘터리 'Thriller 40' 상영회와 각종 팬 파티, 관객 체험형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클 잭슨 'Thriller' 발매 40주년을 기념한 캠페인이 공개된다.
소니뮤직과 법인 '마이클잭슨 재단(The Estate of Michael Jackson)'은 마이클 잭슨을 슈퍼스타로 만든 앨범 'Thriller'의 발매 40주년을 맞아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이클 잭슨 재단과 소니뮤직은 전 세계 팬을 대상으로 다큐멘터리 'Thriller 40' 상영회와 각종 팬 파티, 관객 체험형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전 세계 8개 도시에서 비공개로 진행되는 다큐멘터리 'Thriller 40' 상영회는 국내에서도 11월 30일 오후 7시, CGV 용산 아이파크몰 6관에서 진행된다.
음악 트랙, 소셜 네트워크와 사진, 인터렉티브(상호작용) 콘텐츠 등으로 구성된 관객 체험형 이벤트는 두 명소에서 진행된다.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진행한 뒤 미국 뉴욕에서 11월 18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Thriller'에 대한 다큐멘터리 상영회가 전 세계 8개 도시에서 비공개로 진행되며 'Thriller' 테마 파티, 더블 디스크 앨범 청음회 등이 다수에 도시에서 진행된다.
'Thriller'는 1982년 발매 이후 현재까지도 시각, 음악, 영상, 안무 등 다채로운 예술적 측면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앨범 'Thriller'는 8개의 그래미 상을 수상했고 미국 음반 협회로부터 트리플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은 첫 번째 앨범이기도 하다.
마이클 잭슨은 역사상 가장 사랑받은 엔터테이너이자,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아티스트이다. 동시에 자선가이자 사업가로 활동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마이클 잭슨은 10억장 이상의 음반 판매를 기록했고 13개의 1위 싱글을 발매했으며, 로큰롤 명예의 전당(Rock and Roll Hall of Fame)에 두 번이나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Thriller'로 역대 최다 판매 앨범과 동시에 역대 최고의 성공을 이룬 엔터테이너로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렸다. 마이클 잭슨은 그래미 상을 홍 17회 수상했으며 그 중 8개는 불과 1년이라는 단기간 내에 거머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로부터 세기의 아티스트(Artist of the Century)상을 포함 26회의 수상을 기록한 바 있다.
마이클 잭슨은 이외에도 'Billie Jean', 'Beat It'은 물론 'Black or White', 'They Don't Care About Us', 'Bad', 'Smooth Criminal'은 현 시점에서도 명작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Thriller'는 2009년 미국 의회도서관 국립영화등기소에 첫 번째로 등록된 뮤직비디오라는 유일무이한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 선우은숙 19금 고백 '♥유영재 수시로 뽀뽀 가슴베개'
☞ 방탄소년단 진, 연내 입대할까..입영 연기 취소원 제출
☞ 10기 영식♥옥순 결국 커플? '진한 스킨십'
☞ 빅스 출신 홍빈, '마약 아이돌' 지목에 '난 피해자' 분노
☞ '그알' 이태원 토끼머리띠男 '사고 당시..' 충격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던밀스 아내, 이하늘 여친 폭로에 유산 "펑펑 울었다" - 스타뉴스
- 선우은숙 19금 고백 "♥유영재 수시로 뽀뽀+가슴베개"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연내 입대할까..입영 연기 취소원 제출 - 스타뉴스
- 10기 영식♥옥순 결국 커플? '진한 스킨십' - 스타뉴스
- 빅스 출신 홍빈, '마약 아이돌' 지목에 "난 피해자" 분노 - 스타뉴스
- '그알' 이태원 토끼머리띠男 "사고 당시.." 충격 - 스타뉴스
- "前여친, 허웅 처벌 안하고 무고교사 자폭" 충격 폭로 - 스타뉴스
- 군백기에도 '짐토버ing'..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기념 전 세계 팬이벤트 - 스타뉴스
- 역시 '美의 남신'! 방탄소년단 진 라네즈 크림스킨 日 큐텐 전체 카테고리 판매 랭킹 1위 - 스타뉴
- 최준희 "내가 지방흡입 했다고?" 직접 입 열었다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