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로 태안군수 “잇단 공직자 비위, 총괄책임자로서 큰 책임 느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세로 충남 태안군수가 최근 불거진 공직자 비위 사건과 관련, 총괄책임자로서 군민에 사과하고 철저한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가 군수는 7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태안군청 공무원이 청렴의무를 다하지 못하고 회계 부정 등으로 공직사회의 도덕성을 크게 실추시켜 군민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안=뉴스1) 김태완 기자 = 가세로 충남 태안군수가 최근 불거진 공직자 비위 사건과 관련, 총괄책임자로서 군민에 사과하고 철저한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가 군수는 7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태안군청 공무원이 청렴의무를 다하지 못하고 회계 부정 등으로 공직사회의 도덕성을 크게 실추시켜 군민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달 자체 특정감사를 통해 드러난 팀장급 공무원의 동물방역비 관련 부적절한 회계 지출을 비롯해 음주운전과 금품수수 등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일련의 공직비위에 대해 군수로서 책임을 통감한다”며 “추후 이러한 일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특단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특히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조치해 공직기강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겠다며, △모니터링 강화를 통한 회계부정 원천 색출 △비위 공직자에 대한 무관용 △민간 감시기능 활성화 △확고한 신상필벌 등 자정 시스템 정착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군은 2018년 1월부터 동물방역팀장으로 재직하던 A씨가 동물방역 사업 등 13개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무자격자에게 사업을 수행하게 하거나 사업비를 차명 통장에 입금 후 되돌려 받는 방식으로 총 42회에 걸쳐 9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부정 집행한 사실을 최근 자체 특정감사를 통해 적발했다.
군은 A씨를 지난달 25일 자로 직위 해제하고 태안경찰서에 고발했다.
가 군수는 해당 공무원의 부동산과 금융 재산에 대해서는 즉각 가압류 조치하고 횡령금액을 최대한 회수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환경관리센터에서 근무했던 팀장급 공무원 2명이 2016년경 회식비 명목으로 관련 업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건에 대해서는 현재 수사가 진행 중에 있다며, 범죄 혐의가 확정되면 신속하고 엄정하게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2000년부터 사면 건 포함 총 4건의 음주운전 등으로 물의를 일으킨 공무원에 대해서는 현재 해당 사건이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에 송치됐으며 사법기관의 수사결과가 확정되면 내부 징계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 군수는 “변화된 현실을 깨닫지 못한 공직자의 비위로 군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군수로서 깊이 사과드린다”며 “태안군청 공직자 모두가 청렴의 정신 아래 더욱 큰 의지로 군 발전을 위해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뼈를 깎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tw34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