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출시...최대 연4% 금리·3%포인트 적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파이낸셜(대표 박상진)은 하나은행과 함께 선불충전금에 대해 이자수익과 포인트 적립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통장 예치금에 대한 예금자보호와 함께 100만원까지 최대 연 4%(세전)의 금리가 적용되며, 결제 시에는 예치금을 '네이버페이 머니'로 새롭게 명명된 선불충전금으로 사용하면 최대 3%의 포인트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네이버파이낸셜(대표 박상진)은 하나은행과 함께 선불충전금에 대해 이자수익과 포인트 적립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해당 상품은 선착순 50만명까지(1인 1계좌) 네이버 및 네이버페이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선불충전금을 이용한 결제·쇼핑에 최적화된 수시입출금 통장으로, 네이버페이 선불충전결제와 하나은행 통장의 장점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통장 예치금에 대한 예금자보호와 함께 100만원까지 최대 연 4%(세전)의 금리가 적용되며, 결제 시에는 예치금을 ‘네이버페이 머니’로 새롭게 명명된 선불충전금으로 사용하면 최대 3%의 포인트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통장 금리는 기존에 예고된 최대 연 3%에서 1%p 더 상승했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과 패키지 상품인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함께 사용하면 네이버페이 가맹점 뿐만 아니라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월실적(25만원)을 충족하면 대중교통을 포함한 국내외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1.2%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주며 연회비는 없다. 월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며, 오는 12월 31일까지는 월 최대 3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과 하나은행 측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상품이 출시된 11월 3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체크카드를 개설하고 사용하는 미션을 달성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최대 5만 5천원까지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앞으로도 네이버페이는 업계 1위 간편결제 플랫폼으로서, 사용자에게 새로운 결제 경험을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혁신금융 제공과 손님의 혁신 경험 창출이라는 양사의 뜻이 모아져 이번 제휴 상품 출시가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금융을 넘어선 새로운 영역으로의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금융소비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을 이용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대한민국 혁신 금융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세월호 참사 치료비 아직…또 전국민 의료비 손댄 정부
- "일본 극우들 조롱하기 시작해"...서경덕, '욱일기 경례' 개탄
- ‘이태원 참사 은마에서 또 터진다’… 논란의 현수막, 누가 걸었나
-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보자 “증거 더 있다… 尹 답변 기다릴 것”
- 수술한 손흥민과 연락한 콘테 감독 “병원 아닌 집…월드컵 뛸 것”
- 트위터, 일부 해고 직원들에게 "실수였다, 다시 돌아오라"
- 文, 김정은이 선물한 '풍산개' 국가에 반납한다
- '찬 바람' 불면 웃었던 호빵…'불매운동' 찬 바람 불까 불안
- "어려워서 유감"..대통령이 사과한 불수능[그해 오늘]
- '우영우' 박은빈, '아시아 태평양 시네마&TV' 첫 라이징 스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