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MZ세대 성향 반영한 '여행취향 플래너' 제작·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은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MZ세대의 성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여행취향 플래너' 프로그램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7일 밝혔다.
박용학 도 관광과장은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에 발맞춰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엠지세대들에게 전남의 관광지, 음식, 특산품 등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했다"며 "개인 성향이 반영된 전남 여행코스 추천을 받아 즐거운 여행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안=뉴스1) 전원 기자 = 전라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은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MZ세대의 성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여행취향 플래너' 프로그램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7일 밝혔다.
여행취향 플래너는 성격유형 테스트와 유사한 방식으로 자신의 여행 취향을 선택하면 이를 분석해 전남 여행코스를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여행 관련 13개 질문 문항과 개인 취향을 나타내는 16개 캐릭터, 32개 여행코스로 구성됐다. 추천 여행코스에 필요한 인근 먹거리, 숙박시설 등 관광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남도여행 만들기 공모를 통해 발굴된 300여건의 여행계획을 토대로 전문가 자문을 받아 제작됐다.
전남 관광재단 누리집 홍보 배너로 접속하거나 인터넷 창에 입력해 이용할 수 있다.
전남도는 여행취향 플래너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소문내기 이벤트를 12월11일까지 실시한다.
테스트 참여 결과를 인스타그램에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좋아요'가 많은 게시물을 선정해 전남 소재 호텔 숙박권과 음료 교환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박용학 도 관광과장은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에 발맞춰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엠지세대들에게 전남의 관광지, 음식, 특산품 등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했다"며 "개인 성향이 반영된 전남 여행코스 추천을 받아 즐거운 여행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un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