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VR 게임 신작 '크로스 파이어:시에라 스쿼드' 첫 트레일러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의 트레일러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세계 10억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지식재산권(IP) '크로스파이어'를 VR로 확장하는 첫 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의 트레일러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세계 10억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지식재산권(IP) '크로스파이어'를 VR로 확장하는 첫 시도다. 2023년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5(PS5)에 새롭게 출시하는 PS VR2의 혁신적인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시에라 스쿼드는 4K HDR 고해상도 그래픽을 지원하고 헤드셋 울림, 아이 트래킹 등 실감 기술이 적용됐다. PS5 전용 듀얼 센스 트리거에 완벽 대응, VR 체험 실감 정도를 끌어 올린다.
트레일러에는 게임의 대략적인 모습을 담겼다. 다양한 화기를 활용한 사격과 방패를 이용한 액션, 육박전 등 몰입감 넘치는 액션이 밀도 높게 표현됐다. 날아오는 수류탄을 잡아 던지거나 수신호로 동료와 소통하는 모습 등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해 표현한 세세한 액션도 돋보인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투와 슈팅감, 타격감에 집중했다. 권총, 소총 등 39종 총기를 이용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을 쓰러뜨린다. 중화기 장비를 활용해 헬리콥터나 적 장갑차(LAV)에 맞선다. 경쾌하게 오락실 게임 한 판을 하는 느낌으로 만들어진 캠페인 60여개를 경험할 수 있다.
시에라 스쿼드는 고도화된 인공지능(AI)으로 실제 사람처럼 움직이는 적 인공지능을 구현, VR 현실감을 강화했다. 시에라 스쿼드에 등장하는 17종류 적군은 AAA급 콘솔에서 볼 수 있는 인공지능을 탑재, 플레이어와 치열한 전투를 펼친다.
최대 4인까지 협동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용자 수준에 맞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케이드 모드, 리얼리즘 모드, 하드코어 모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에라 스쿼드는 다국적 군사기업 '글로벌리스크'와 용병 집단 '블랙리스트'의 갈등에 기반을 두고 크로스파이어 본편의 외전과 같은 스토리가 적용됐다. 이용자는 시에라 스쿼드 분대 리더가 돼 우연한 일로 생화학 무기를 둘러싼 분쟁에 휘말리고 미스터리한 분쟁의 원인을 찾기 위하해 전투에 나서게 된다.
이상균 스마일게이트 PL은 “시에라 스쿼드는 VR 체험보다 진짜 VR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며 “내년이면 PS VR2를 착용하고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의 세계를 경험할 모든 이용자에 보다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에라 스쿼드는 PS VR2 출시 시기에 맞춰 2023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D, 애플 아이폰 OLED패널 공급 시작
- "포토마스크가 없다" 내년 25% 급등…반도체 초비상
- '공무원用 카톡' 퇴장…협업툴 수주 '3파전'
- 씨엘, 모빌리티 플랫폼 '모블'로 자율주행·버스·관공·배송서비스까지 제공한다
- 자율차 시범지구 확대하면서 신규 예산은 '제로'
- 尹 지하철·공연장 등 맞춤형 안전관리체계...“신속보고체계 없이 안돼”
- [이태원 참사]與野, 정부 대응 놓고 행안부·경찰청 질타
- 유영상 대표 "AI 컴퍼니 진화, 2026년 기업가치 40조원 달성"
- [단독]현대차 수출 효자 '코나'…이달 말 2세대 양산 돌입
- [이스라엘 테크 허브를 가다]현대카드, 이스라엘에 한국 디지털 입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