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피자·팬케이크…'푸드 크로니클'이 소개할 또다른 맛의 세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푸드 크로니클'이 '플랫'(Flat)의 요리들을 소개한다.
오는 10일 오후 4시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 4회부터는 '플랫'을 주제로 한 요리들이 소개된다.
앞서 공개된 '푸드 크로니클'에서는 싸먹는 형태의 '랩'(Wrap) 요리들이 다뤄졌다.
이런 '푸드 크로니클'이 다음으로 소개할 음식은 동글납작한 '플랫' 형태의 대표주자 피자와 팬케이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푸드 크로니클'이 '플랫'(Flat)의 요리들을 소개한다.
오는 10일 오후 4시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 4회부터는 '플랫'을 주제로 한 요리들이 소개된다.
앞서 공개된 '푸드 크로니클'에서는 싸먹는 형태의 '랩'(Wrap) 요리들이 다뤄졌다. 인류의 끝없는 염원을 담아낸 맛의 주머니인 만두, 인류가 만든 야생의 요리 쌈, 조건없이 품어주는 맛의 둥지 타코가 그 주인공이었다. 전세계 곳곳의 화려하고 다양한 음식을 보는 재미부터 웅장하고 신비로운 선율의 음악으로 듣는 즐거움까지 선사하며 오감을 만족시켰다.
공개된 1화 '만두' 편과 2화 '쌈' 편, 3화 '타코' 편에서는 우리가 알지 못했던 무궁무진한 '랩' 형태의 음식들이 소개했다. '만두' 편에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만두부터 만두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던 이탈리아의 파스타까지 다루며 하나의 요리에 대한 동서양의 서로 다른 문화를 비교했다.
'쌈' 편에서는 인류가 싸먹는 '랩' 형태의 음식을 선호하게 된 이유를 구축물에서 힌트를 얻어 신비, 보호, 소망, 열망을 담아 미적 쾌감을 추구했다는 새로운 고찰을 내놓기도 했다. '타코' 편에서는 타코의 가장 기반이 되는 토르티야에 주목해 멕시코의 전통 풍습과 문화를 소개하고, 더 나아가 토르티야의 주원료인 옥수수를 재배하게 된 과정, 옥수수를 발명하고 식재료 그 이상으로 숭배했던 마야문명까지 다루며 맛의 연대기를 펼쳐냈다.
이런 '푸드 크로니클'이 다음으로 소개할 음식은 동글납작한 '플랫' 형태의 대표주자 피자와 팬케이크다.
이욱정 PD는 "피자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인 만큼 비슷하면서도 나라마다 특색이 묻어난다"라며 "어떤 도우를 쓰고, 어떤 토핑을 올리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맛의 변주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테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그래서 피자는 두 편에 걸쳐 다루게 됐다"라며 "피자에 이어 또 다른 대중적인 '플랫' 음식인 팬케이크도 소개할 예정이다, 3화까지의 '랩' 형태의 음식들과는 또 다른 디자인에 담긴 음식 이야기를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살 아이 데리고, 고3 제자와 불륜 여교사…"속옷엔 체액까지" 충격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23기 정숙, 조건만남 빙자한 절도범? '나솔' 측 "확인 중"
- "똥오줌 치우는 김동성…폼은 쇼트트랙이라고" 아내 인민정 근황 공개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
- '나솔' 23기 서울대 영식 "항상 26살 여친만 만나…꿈 있는 나이가 좋아"
- 길가는 여성 '바짝' 쫓은 남성…"저 사람 이상하죠?" 따라가 지켜준 시민[영상]
- "카페한다는 말에 '물장사'라 비하한 남친 부모…바로 헤어졌다"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