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수능' 제주지역 수험생 6756명 시험장 20곳서 응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7일 실시되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도내에서는 재학생 5092명, 졸업생 1475명, 검정고시 등 189명 등 총 6756명이 응시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도내 시험장은 95(제주)지구 12개 일반시험장과 96(서귀포)지구 4개 일반 시험장, 2개 별도 시험장, 2개 병원 시험장 등 총 20곳이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격리대상 수험생이 응시하는 별도 시험장은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과 서귀포학생문화원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스1) 홍수영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7일 실시되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도내에서는 재학생 5092명, 졸업생 1475명, 검정고시 등 189명 등 총 6756명이 응시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도내 시험장은 95(제주)지구 12개 일반시험장과 96(서귀포)지구 4개 일반 시험장, 2개 별도 시험장, 2개 병원 시험장 등 총 20곳이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격리대상 수험생이 응시하는 별도 시험장은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과 서귀포학생문화원에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진으로 입원 치료 중인 수험생을 위해서는 제주대학교병원과 서귀포의료원에도 시험장이 마련됐다.
일반 수험생 중 시험 당일 발열과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유증상자는 일반 시험장 내 마련된 분리 시험실에서 응시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수험생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수능 3일 전인 14일부터 18일까지 도내 전체 고등학교에 원격수업 전환을 요청했다. 또 수험생과 가족에 대해서는 가정 내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밀폐·밀집·밀접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를 당부했다.
아울러 시험 당일 수험생과 감독관, 학부모들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관공서와 공공기관, 금융기관, 연구기관, 50인 이상 사업체, 시험장으로 지정되지 않은 각 학교 등에 출근시간을 오전 10시 이후로 조정할 것으로 요청했다.
시험 당일 오전 6시30분부터 8시10분까지 시내 버스를 집중 운행하며 시청과 경찰서 등에서 비상 수송차량을 지원한다. 지난해부터 수능 시험장으로 운영하는 제주중앙고와 영주고에 대해서는 교통 편의 및 정리를 위해 관계기관 협조를 추가 요청할 계획이다.
시험 당일 시험장 주변에서는 자동차 및 응급차량 경적이 금지된다. 집단행동 및 확성기 등 생활 소음에 대한 단속과 시험장 주변 공사장에서의 소음 발생 자제 등도 요구할 예정이다.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서는 제주경찰청과 태스크포스(TF)팀을 운영하고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수능 주어행위 온라인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gw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