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정보원, 내달 21일 금융데이터 콘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신용정보원(원장 신현준)이 주최하는 '금융 데이터 콘퍼런스 2022'가 다음 달 21일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번 콘퍼런스 주제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가 선도하는 금융 패러다임의 전환'이다.
이 콘퍼런스는 신용정보원 금융 데이터 포럼의 연구 및 논의 성과를 공유하고 금융 데이터 활용의 미래 어젠다를 제시하는 종합 행사다.
장병탁 서울대 AI 연구원장이 '인공지능 기술의 금융 분야 활용'을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신용정보원(원장 신현준)이 주최하는 '금융 데이터 콘퍼런스 2022'가 다음 달 21일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번 콘퍼런스 주제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가 선도하는 금융 패러다임의 전환'이다. 국회 정무위원장, 금융위원장을 비롯해 은행, 보험, 카드, 증권 등 업계 최고경영자(CEO) 및 유관기관 대표, 핀테크, 빅테크 전문가 등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 콘퍼런스는 신용정보원 금융 데이터 포럼의 연구 및 논의 성과를 공유하고 금융 데이터 활용의 미래 어젠다를 제시하는 종합 행사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돌을 맞이하는 연례행사다.
장병탁 서울대 AI 연구원장이 '인공지능 기술의 금융 분야 활용'을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을 할 예정이다. 주제 강연은 △데이터 비즈니스 △데이터 기술 및 분석 △데이터 정책 및 제조 등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요즘 '연 1%대 고정금리'가 어디냐…신혼타운의 '대반전'
- "공부 잘하는 게 죄는 아니잖아요"…'블라인드 채용' 또 논란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 "회사에 소송 안한다" 조건으로 구조조정 제외…법원 "정리해고 무효"
- 전문가들이 SK하이닉스 장기투자 말리는 이유 [마켓PRO]
- "한국 해군, 일본 관함식서 욱일기에 경례…치욕적인 일"
- [종합] "주식 마이너스 70%" 김지혜, ♥박준형의 주식 손해에 '버럭'('살림남2')
- '주진모♥' 민혜연, 의사계 김태희답네…월요일부터 미모 자랑
- [종합] 김준호 아파트, '80억' 불꽃뷰 명당…"발코니 대여만 100만 원" ('미우새')
- '100억대 신혼집' 유튜버 하늘, 유럽서 초호화 신혼여행中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