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타투 다큐 ‘더 타투이스트’ 방송···이석훈, 모니카 출격

강주일 기자 2022. 11. 7. 09: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웨이브(Wavve) ‘ 더 타투이스트 ’



방송에서 처음으로 ‘타투’를 다룬다.

OTT 웨이브 (Wavve) 가 국내 최초 시추에이션 타투 다큐멘터리 ‘ 더 타투이스트 ’ 를 16 일 론칭한다 .

‘더 타투이스트 ’ 는 은밀하지만 당당한 K- 타투 이야기를 그린 국내 최초 시추에이션 타투 다큐멘터리다. 자신을 표현하는 새로운 문화 장르인 타투를 주로 각자 자신만의 타투를 품으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린다.

‘더 타투이스트’ 는 사람들에게 타투가 행하는 ‘치유와 위로의 힘’ 에 집중한다 . ‘더 타투이스트 속 타투숍을 찾은 사람들은 각자 특별한 사연을 가지고 타투에 도전한다 .

작업 중 갑작스러운 기계 끼임 사고로 손가락 반 마디가 절단된 엔지니어, 유방암 수술 후 생긴 커다란 흉터를 타투로 재탄생시키고 싶어 하는 주부, 소중한 이를 잃은 스턴트우먼 등 흉터를 상처로 남겨두지 않으려는 이들의 ‘타투 도전기 ’ 가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준다. 또 여전히 대한민국에서 이중적 시선을 받고 있는 타투에 대해 생각해 볼거리를 던진다.

타투숍의 ‘숍 매니저’로는 SG 워너비의 이석훈, 댄스 크루 프라우드먼의 수장 모니카가 활약한다. 두 사람은 타투로 인생에 큰 영향을 받았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이석훈은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 타투를 통해 위로 받았다고 말한다. 모니카는 29세때부터 아버지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나씩 몸에 새겨왔다. 그의 타투는 춤을 돋보이게하는 주요 장치로 주목받아왔기에 더욱 시선이 쏠린다.

‘더 타투이스트 ’ 에는 도이 , 로코 , 공그림 , 휴고 , 그림 , 단 , 서프보이 , 유주 , 연식 , 다니 등 전 세계 타투 트렌드를 주도한다는 K- 타투 중에서도 가장 핫한 타투이스트 10 명이 전격 출격 , 세상에 단 하나뿐인 ‘ 힐링 타투 ’ 를 선보인다 .

‘ 더 타투이스트 ’ 는 총 4 회로 , 16 일 (수) 을 시작으로 한주에 2 회씩 공개된다 .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