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또 1억 스트리밍

김원희 기자 2022. 11. 7. 09: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업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테이씨(STAYC)가 또 한번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인기를 보여줬다.

스테이씨는최근 두 번째 미니앨범 ‘영-러브닷컴(YOUNG-LUV.COM)’을 통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 (Spotify)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는 첫 번째 미니앨범 ‘스테레오타입’에 이은 스포티파이 두 번째 1억 스트리밍 기록으로, 스테이씨는 또 한 번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지난해 4월 발매된 두 번째 싱글앨범 ‘스테이덤’ 또한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기록을 앞두고 있어 스테이씨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영-러브닷컴’은 지난 2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와 동아시아, 남‧북미권 등 13개 지역 앨범 차트에 최상위권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타이틀곡 ‘RUN2U (런투유)’는 국내 음원 차트 1위에 올랐으며, 각종 음악 방송에서 7관왕을 차지하는 등 전 세계 팬덤과 대중성까지 사로잡으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국내외 핫한 존재감을 증명하며 한계 없는 상승세를이어가고 있는 스테이씨는 오는 23일 일본 싱글 1집 ‘POPPY (파피)’를 발매하며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다. 이에 앞서 오는 21일 도쿄돔 시티홀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파피’는오는 23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스테이씨는 다음달 3일 필리핀 마닐라를 시작으로 대만 타이베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에서 해외 팬미팅을 개최하며 글로벌 인기를 잇는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