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민 "이모 염정아, 연예계 데뷔 결사반대…낙하산 NO·100% 내 힘" ('아이돌올림픽')

이우주 2022. 11. 7. 09: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돌올림픽' 유민이 '낙하산' 오해를 해명했다.

지난해 데뷔한 유민은 "이모는 놀라셨다. 제가 못해낼 거라 생각하셨던 거 같다. 근데 솔로로 데뷔하니까 일단 기특해하셨다"며 "이게 끝이 아니고 이제 시작 아니냐. 행동 하나하나 조심하고 사생활 하나하나 중요하니까 항상 바르게 생활하라더라"라고 이모 염정아에게 들은 조언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아이돌올림픽' 유민이 '낙하산' 오해를 해명했다.

유튜브 채널 '아이돌올림픽'에서는 6일 '이모랑 판박이..염정아 조카, Mnet 오디션 후 3년..성숙해진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 유민의 근황이 공개됐다.

유민은 이모 염정아에 대해 "이목구비가 닮았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오랜만에 만났을 때 이모가 아직도 뽀뽀한다. 근데 혼날 짓을 하면 엄청 무섭게 혼내신다. 연기할 때 그 톤으로. 어렸을 때 많이 혼났다"고 떠올렸다.

유민은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캡틴'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유민은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 얘기를 듣지 않았냐. 그래서 일단 처음에 많이 든 생각은 이모한테 미안했다. 괜히 저 때문에 조금이라도 피해를 보지 않을까 싶었다"면서도 "제가 실력을 더 키워서 데뷔했을 때 훨씬 발전된 모습을 보여 드리면 이모한테도 좋고 저한테도 좋게 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억울했던 오해도 있었다. 유민은 "저는 100% 제 힘으로 데뷔한 건데 '낙하산이다', '아무것도 못하는데 그냥 회사 들어가서 거저 데뷔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더라. 억울했다. 실력 있는 모습을 보여줘야겠다 싶어서 작사 작곡을 더 열심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예계 데뷔 전 배우 출신 엄마 염정연과 이모 염정아의 반대가 특히 심했다. 유민은 "처음에 반대가 진짜 심했다. 잘되기 힘든 직업이고 엄마도 원래는 이쪽 일을 하셨으니까 얼마나 힘든지 아시지 않냐. 그래서 더 많이 반대하셨다"며 "이모에게 약속했다. '이 기간 안에 회사에 들어가서 연습생을 시작하면 믿어주실 수 있냐'해서 반 강제로 허락하셨다. 그때부터 죽기 살기로 연습하고 학원 다녀서 회사에 들어오게 됐다"고 밝혔다.

대형기획사에서도 제의가 오고 그룹 데뷔조까지 들었던 유민은 우여곡절 끝 솔로로 데뷔했다. 지난해 데뷔한 유민은 "이모는 놀라셨다. 제가 못해낼 거라 생각하셨던 거 같다. 근데 솔로로 데뷔하니까 일단 기특해하셨다"며 "이게 끝이 아니고 이제 시작 아니냐. 행동 하나하나 조심하고 사생활 하나하나 중요하니까 항상 바르게 생활하라더라"라고 이모 염정아에게 들은 조언을 전했다.

wjlee@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꽃미모 톱스타, 자택 욕조서 숨진 채 발견..향년 34세
“박수홍, 돈 관리 철저하게 본인이 관리”→“득남 소식은 가짜뉴스”
'나는 솔로' 11기 현숙, '얼마나 예쁘길래' 시작부터 난리? '고민시 닮은꼴'부터 90년대 여주인공까지…
김C, 이태원 참사 직접 목격 “길 위에 시신이..경찰 거의 없었다”
3일만에 나타난 박명수 “걱정해주셔서 감사, 지금은 서로 조심할 시기”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