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6개월 만에 컴백… 24일 리패키지 앨범 발매

박상후 기자 2022. 11. 7. 09: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다니엘 정규 1집 리패키지 커버 이미지
강다니엘이 6개월 만에 돌아온다.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7일 공식 SNS에 강다니엘의 새 앨범 '더 스토리 : 리패키지 리톨드(The Story : Repackage RETOLD)' 커버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신보는 올해 5월 발매된 데뷔 첫 정규앨범 '더 스토리(The Story)' 리패키지 앨범이다. 발매일은 24일이다.

이외 타이틀곡 포함 신곡 규모·컨셉트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리톨드(RETOLD)'라는 테마에서 스토리텔러 혹은 스토리텔링 속 강다니엘의 흥미로운 음악 스토리가 이번엔 어떻게 새롭게 펼쳐질지 기대를 모은다.

강다니엘은 '더 스토리'를 통해 갈수록 진화되는 음악적 감각과 여유로움이 빛을 발했다. 타이틀곡 '업사이드 다운(Upside Down)'은 발매 당일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뮤직비디오는 10시간 만에 1000만 뷰 돌파했다. 특히 해당 앨범은 발매 첫 주 31만 장을 돌파하며 뜨거운 존재감을 증명했다.

신곡 발매와 함께 강다니엘은 서울·일본 투어에 이어 아시아 투어를 병행하고 있다. 마닐라에서 야심찬 출발점을 찍은 아시아 투어는 19일 태국 방콕에서 그 열기를 잇는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