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서 숲 가꾸면 실제 숲이 가꿔집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림청은 11월 '숲가꾸기 기간(11.1~30일)'을 맞아 '세컨포레스트(가상의 숲)와 함께하는 우리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을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점심 시간대를 활용해 세컨포레스트에 마련한 구역에서 숲가꾸기 관련 OX 퀴즈, 행운권 추첨(lucky draw) 등 실시간 행사를 진행해 매일 176명에게 산불피해지의 나무를 활용해 만든 향을 꽂는 받침대와 희귀수종 대체 불가능 토큰(NFT), 편백나무 베개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은 11월 ‘숲가꾸기 기간(11.1~30일)’을 맞아 ‘세컨포레스트(가상의 숲)와 함께하는 우리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을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전국의 지자체 및 지방산림청의 산림 담당 부서에서는 숲가꾸기 1일 체험, 사랑의 땔감 나누기 등 숲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국민 참여 행사를 추진하고, 기술지도 인력을 지원한다.
이번 캠페인은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세컨블록(2nd block)’에 조성된 세컨포레스트를 가꾸는 활동이다.
세컨포레스트에 입장해 임무 수행을 통해 스탬프를 수집한 후 응모하면 실제 우리나라의 숲을 가꾸는 데도 기여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산림청은 이번 캠페인과 더불어 11월 중순 충북 보은의 산림 복구지에서 실제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추진하며 숲가꾸기 기간인 11월 한달 동안 전국에서 올해 숲가꾸기 사업량의 11%인 약 2만4000ha의 숲을 가꿀 계획이다.
세컨포레스트의 동시접속 가능 인원은 900명이며 전체 응모 인원중 4000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3500명에게는 산불피해지의 나무를 활용해 만든 향을 꽂는 받침대(인센스 홀더)를, 나머지 500명에게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함께 멸종위기 수종 보호 기금 조성을 위해 제작한 희귀수종 대체 불가능 토큰(NFT)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또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점심 시간대를 활용해 세컨포레스트에 마련한 구역에서 숲가꾸기 관련 OX 퀴즈, 행운권 추첨(lucky draw) 등 실시간 행사를 진행해 매일 176명에게 산불피해지의 나무를 활용해 만든 향을 꽂는 받침대와 희귀수종 대체 불가능 토큰(NFT), 편백나무 베개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산림청 공식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계정(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도 7일부터 11일까지 캠페인 참여 인증 행사를 진행한다. 총 50명을 선정해 1만 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전덕하 산림청 산림자원과장은 “확장 가상세계 공간에서 가상의 숲을 가꾸면 충북 지역의 산림 복구지에 조성된 숲을 실제로 가꾸는 뜻깊은 행사”라며 “나무를 심는 것은 물론이고 숲을 잘 가꾸는 것도 매우 중요하므로 우리 숲을 더 건강하고 가치 있게 만들어가기 위한 숲가꾸기에 앞으로도 국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휴스턴 우승에 '올인'…美야구팬 1000억 품었다
- '이제 약도 안 듣는다'…WHO, 경고한 'OOO' 정체 뭐길래
- 딸이 받은 핼러윈 사탕에 엄마 '경악'…알고보니 '대마 사탕'
- 유제품 단백질 먹었더니…복부 비만 위험 30%까지 줄었다 [헬시타임]
- 윤희근 경찰청장, 이태원 참사 발생 45분 뒤 취침 '논란'
- 아이돌 출신 20대, 마약 투약 혐의로 자택서 체포
- 충남 아산 대학교 호수에서 발견된 시신…무슨 일이
- '39회' 연속 당첨자 안나와…'2조' 잭팟 터트릴 주인공은
- 1년간 118억 벌었다…고진영 '골프 수입 퀸'
- '96㎏인 날 꺼내'…무 뽑듯 30명 구한 영웅 찾았다, 주인공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