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 다음달 부산문화회관 찾는다

부산=김동기 기자 2022. 11. 7.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이 오는 12월 한국무대에 돌아온다.

3년만에 내한하는 이번 무대에서는 '사라 장'이 이끄는 체임버 앙상블 무대로 이루어진다.

한국 뿐 아니라 세계적인 스타 사라 장은 1990년, 만 여덟 살의 나이에 거장 주빈 메타와 뉴욕 필과 협연으로 세계 무대에 화려하게 데뷔한다.

부산문화회관에서 공연되는 '사라 장 & 비르투오지'는 VIP석 13만원, R석 11만원, S석 9만원, A석 7만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관람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2월18일 열리는 '사라장' 공연/사진=부산문화회관
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이 오는 12월 한국무대에 돌아온다. 3년만에 내한하는 이번 무대에서는 '사라 장'이 이끄는 체임버 앙상블 무대로 이루어진다.

(재)부산문화회관(대표 이정필)은 슈퍼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과 젊은 거장들의 공연인 '사라 장 & 비르투오지'를 초청해 오는 12월 18일에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연에서 '사라장'이 이끄는 체임버 앙상블은 바이올리니스트 장유진, 비올리스트 이한나, 첼리스트 심준호, 더블베이스 성민제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젊은 솔로이스트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것이라 기대된다.

공연 프로그램은 비탈리의 샤콘느, 바흐의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비발디 사계 등 바로크 시대를 대표하는 곡들로, 사라 장은 솔로 협연, 두 대의 바이올린 협연, 그리고 악장까지 다양한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2019년 7년만에 열린 리사이틀 투어는 전국 8개 공연장을 매진시키며 사라장의 여전한 카리스마와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후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이번 연말 무대에서도 선물 같은 연말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에서 사라 장(장영주)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한국 뿐 아니라 세계적인 스타 사라 장은 1990년, 만 여덟 살의 나이에 거장 주빈 메타와 뉴욕 필과 협연으로 세계 무대에 화려하게 데뷔한다. 이듬해 1991년 EMI 레이블과 계약하며 세계 최연소 레코딩 기록을 갖게 되었으며, 1994년 13세의 나이로 베를린 필 데뷔무대를 갖는다. 그녀는 최초로 베를린 필과 3번의 레코딩 작업을 한 유일한 한국인이기도 하다.

또한 뉴욕타임즈는 그녀에 대한 특집기사를 다루었고, PBS는 다큐멘터리를 방영했으며, 1995년에는 최연소 나이로 에이버리 피셔 캐리어 그랜트 상을 수상하는 등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 음악계에 화제를 일으켰다.

거장 故네빌 마리너 경은 사라 장에 대하여 "내가 150년간 공부해야 할 만큼의 분량이 그녀에게서 발견된다. 그녀는 내가 도저히 따라 갈 수 없는 천재다. 그녀의 악기를 다루는 단순성은 인간의 상상을 초월한다"고 극찬하기도 했다.

부산문화회관에서 공연되는 '사라 장 & 비르투오지'는 VIP석 13만원, R석 11만원, S석 9만원, A석 7만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관람할 수 있다. 20인 이상 예매 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단체할인 및 학생들의 정서적 함양과 교육을 위해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학생할인(10%), (재)부산문화회관 유료회원 할인(10%), 경로우대 할인(10%), 복지할인(50%) 등 다채로운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공연예매는 부산문화회관과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머니S 주요뉴스]
이태원 참사 세금 지원 반대 청원 5만명 돌파
기안84, '흡혈 곤충' 물린 사진 충격… 헉!
"마녀사냥 다 고소"… '토끼머리띠'로 몰린 남성
유인영, 꽃사슴 실사화?… 근황에 반응 '후끈'
서정희, 유방암 투병 전… 핑크핏 메이크업
끊이지 않는 인천대교 투신… "대책 마련 시급"
'신혼 2개월차' 선우은숙♥유영재… "초고속 결혼"
김옥빈, 민폐하객?… "신부보다 예쁘면 반칙"
쿠팡 vs 네이버 연합군, '내일배송'으로 세게 붙는다
음주운전 두달 만에… 김새론, 술 파티 논란

부산=김동기 기자 moneys392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