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개인투자자 위한 채권투자 영상시리즈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자산운용이 이른바 '채알못 탈출' 시리즈 영상을 제작한다.
최근 투자 대안처로 떠오른 채권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채권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개인투자자를 위해 '채권투자, 이것만 알아도 채알못 탈출'이라는 이름으로 총 3편의 영상을 제작했다.
조만간 안정성을 높인 존속기한 채권 ETF 2종을 상장해 투자자들이 KB자산운용의 채권형 ETF만으로도 포트폴리오를 구성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권 ETF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자산운용이 이른바 '채알못 탈출' 시리즈 영상을 제작한다.
최근 투자 대안처로 떠오른 채권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채권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개인투자자를 위해 '채권투자, 이것만 알아도 채알못 탈출'이라는 이름으로 총 3편의 영상을 제작했다.
먼저 1편은 채권의 기본개념을 쉽게 설명한 기초편으로 11월 8일 게시하고 금리, 듀레이션 등 상황별 투자전략을 제안하는 2편 심화편은 11월 15일 게시할 예정이다. 1편과 2편은 KB자산운용 사내 아나운서인 임연주 차장과 채권운용본부 매니저인 정상우 부장이 대담형식으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달 22일 게시되는 실전투자 중심의 3편 상품편은 ETF전략실 육동휘 실장이 출현해 다양한 채권ETF를 소개하고 개인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 고르는 법을 알려준다.
KB자산운용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채권형 ETF(국내15종·해외5종)를 보유하고 있다. 조만간 안정성을 높인 존속기한 채권 ETF 2종을 상장해 투자자들이 KB자산운용의 채권형 ETF만으로도 포트폴리오를 구성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권 ETF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혜민 디지털마케팅팀 박혜민 부장은 "펀드 쇼핑몰 컨셉으로 구성된 홈페이지를 투자자들에게 알리고, 투자자들의 채권투자를 돕기 위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향후 시의성 있는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부 잘하는 게 죄는 아니잖아요"…'블라인드 채용' 또 논란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 갤워치4에 무슨 일이…삼성전자, 공식사과 [정지은의 산업노트]
- "하루 아침에 퇴출, 속이 썩을 지경"…생분해 제조업체들 '패닉'
- 12억짜리 아파트, 증여 미뤘다간…"600만원 더" 세금 폭탄
- "앞으로 20년 폭풍성장"…미래금맥株로 각광받는 '이 주식'
- [종합] "주식 마이너스 70%" 김지혜, ♥박준형의 주식 손해에 '버럭'('살림남2')
- '100억대 신혼집' 유튜버 하늘, 유럽서 초호화 신혼여행中
- 김준희, 탄탄 11자 복근 과시…'군살 제로' 몸매 근황
- 집 나간 배성재, 박지성♥김민지 연애 코칭 자처했다가 낭패 본 사연('미우새')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