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볼’ 측 “아시안컵 출전 분량 2회 편성, 15일 종영”[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철국대' 14인이 사상 처음으로 국가대표 출정식에 나선다.
11월 8일 오후 9시 20분 방송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강철볼-피구전쟁'(이하 '강철볼') 12회에서는 대한민국 피구 국가대표로 선발된 '강철국대'가 4-5-6차 평가전에서 쾌조의 3연승을 달성한 뒤, 대망의 최종 목표인 2022 아시안컵 피구 대회에 나서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강철국대’ 14인이 사상 처음으로 국가대표 출정식에 나선다.
11월 8일 오후 9시 20분 방송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강철볼-피구전쟁’(이하 ‘강철볼’) 12회에서는 대한민국 피구 국가대표로 선발된 ‘강철국대’가 4-5-6차 평가전에서 쾌조의 3연승을 달성한 뒤, 대망의 최종 목표인 2022 아시안컵 피구 대회에 나서는 현장이 공개된다.
아시안컵 피구 대회가 개최되기 전날, 경기장인 강화 고인돌체육관에 먼저 도착한 ‘강철국대’는 감독 김병지, 코치 최현호와 함께 국가대표 출정식을 진행한다. 오랜만에 운동복 차림이 아닌 정장을 입고 출정식에 나선 이들은 어색함을 감추지 못한 채 자꾸만 ‘뚝딱’거려 웃음을 자아낸다. 그러나 곧 “대한민국 피구인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경기를 하겠다”, “3승으로 기적을 써보겠다”는 당찬 출사표를 던지며 팀의 사기를 절정으로 끌어올린다.
이어 이들은 최종 훈련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오는데, 드디어 공개된 본선 대진표에 “이제야 정말로 실감이 난다”며 긴장을 보인다. 특히 아시아 피구 랭킹에서 부동의 1위인 일본 팀에 대해 언급하던 중, 이들은 “우리에겐 ‘피구왕 통키’ 이진봉과 스트리트 파이터의 ‘류’ 김승민, 킹 오브 파이터의 ‘장거한’ 황충원이 있지 않느냐. 독특한 캐릭터들로 일본의 멘털을 흔들자”고 의기투합(?)한다.
제작진은 “국제대회 직전까지 하루도 빠짐없는 훈련을 진행하며 완벽하게 피구선수로 변신한 ‘강철국대’가 ‘필사즉생’의 마음으로 일본-홍콩-대만과 후회 없는 경기를 펼치게 된다. 경기 전날부터 총 이틀에 걸친 대회까지, 이들의 모습을 빠짐없이 담은 ‘강철국대’의 마지막 행보를 애정 어린 마음으로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한편 ‘강철볼’은 아시안컵 출전 분량을 총 2회로 편성, 오는 15일 총 13회로 종영한다.(사진=채널A)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진실 딸’ 최준희, 화장 지우니 엄마 붕어빵 미모‥미소가 뭉클해
- ‘모델 도전’ 서하얀, 지춘희 디자이너 쓴소리에 긴장…워킹 중단(너는내운명)
- 김지혜 “남편 박준형, 남 말 듣고 주식 사서 -70%” 버럭(살림남2)
- 던밀스 아내, 이하늘 여친 강제 폭로로 유산…“남편 정신과 치료 가슴 찢어져”
- ‘돌싱’ 김현숙 “집안 보고 결혼하라던 母, 속물 같았는데 깨달았다”(이상한언니들)
- 北 김정은 새 의전 담당 여성 정체, 23세 밴드 드러머 출신(이만갑)[결정적장면]
- “많이 울고 아파했는데”…이동국 딸 재아, 무릎 부상→회복 후 복귀
- 선우은숙 “♥유영재와 만난 지 8일만 결혼 약속, 뽀뽀 수시로”(동상이몽)
- 김태연 母 “‘미스트롯2’ 때 찜질방 신세, 호주머니에 돈 만원도 없어”(마이웨이)
- ‘슈룹’ 중전 김혜수, 대비 김해숙에 사약재료 올려 “손자에 패륜” 일침 [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