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속 미래 모빌리티"…현대차, ‘제7회 현대 키즈 모터쇼’ 참가작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005380)가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그림 공모전 '제7회 현대 키즈 모터쇼(Hyundai Kids Motor Show)'의 온라인 접수를 오는 12월 16일까지 진행한다.
현대 키즈 모터쇼는 2016년 세계 최초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란 타이틀로 시작해 매해 작품 공모수, 전시 방문객 수 등 관심도가 증가하는 현대차의 대표적 성장 세대 대상 캠페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현대자동차(005380)가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그림 공모전 ‘제7회 현대 키즈 모터쇼(Hyundai Kids Motor Show)’의 온라인 접수를 오는 12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주제는 ‘상상 속 미래 모빌리티를 그려주세요!’로 진행되며 공모전 참여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이동수단, 즉 미래 모빌리티를 좀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또한 예비 심사로 본선 진출작 150점을 선정한 후 추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부문으로 ‘교육부장관상 3점, 현대차 대표이사상 3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 기준은 미래 모빌리티와 관련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일반인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가 중요한 기준이 될 것이라 밝혔다.
특히 최우수부문 6개 수상작은 유명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시물로 제작해 내년 5월 어린이날 전후로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에 전시할 예정이다.
제7회 현대 키즈 모터쇼는 오는 12월 16일까지 유치부(4세~7세)와 초등부(저학년·고학년)로 나눠 현대키즈모터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현장 접수를 원하는 참가자는 오는 27일부터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고양·하남·부산) 4개 거점으로 방문해 온라인 접수를 도움 받을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상상력과 꿈을 응원하고 실현시키기 위한 현대 키즈 모터쇼는 현대차의 대표적 어린이 대상 캠페인” 이라며 “어린이들의 꿈과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2016년부터 교육부와 협업하여 미래 잠재고객인 성장세대들에게 모빌리티와 관련된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미래 자동차 학교’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인재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신민준 (adoni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세월호 참사 치료비 아직…또 전국민 의료비 손댄 정부
- 野 "욱일기라 하지 못하는 尹정부, 기어코 경례하게 만들어"
- ‘이태원 참사 은마에서 또 터진다’… 논란의 현수막, 누가 걸었나
- '찬 바람' 불면 웃었던 호빵…'불매운동' 찬 바람 불까 불안
- "어려워서 유감"..대통령이 사과한 불수능[그해 오늘]
- 깡통전세 주의보…내 보증금 지키려면[복덕방기자들]
- 10%대 적금, 자세히보니…'좋다 말았네'
- 옛 연인에 4시간 10번 연속 전화...法 "안 받았으니 스토킹 무죄"
- 국토부 "무궁화호 선로 이탈사고, 오후 4시 전후 정상운행"
- 상금왕 2연패 박민지 “35위인데 상금왕이라니 오묘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