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24일 온다

안병길 기자 2022. 11. 7. 08: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제공



24일 리패키지 앨범을 낸다.

강다니엘이 6개월 만에 돌아온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The Story :Repackage RETOLD’의 커버 이미지를 깜짝 공개했다. 지난 5월 발매된 데뷔 첫 정규앨범 ‘The Story’의 리패키지 앨범이며, 발매일은 24일로 암시했다.

이외 타이틀곡 포함 신곡 규모, 컨셉트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RETOLD’라는 테마에서 ‘The Story’와 절묘하게 통한다. 이야기꾼 혹은 스토리텔링 속 강다니엘의 흥미로운 음악 스토리가 이번엔 어떻게 새롭게 펼쳐질지 기대를 모으는 대목이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강다니엘이 가진 에너지 넘치고 밝은 매력, 파워풀한 모습이 그 경계를 오갈 것”이라며 “음악과 퍼포먼스, 직관적인 두 요소로 솔직담백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라고 예고했다.

강다니엘은 ‘더 스토리’를 통해 갈수록 진화되는 음악적 감각과 여유로움이 빛을 발했다. 타이틀곡 ‘업사이드다운(UpsideDown)’은 발매 당일 주요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 뮤직비디오는 10시간 만에 1000만 뷰 돌파, 앨범은 발매 첫 주 31만 장을 돌파하며 뜨거운 존재감을 증명했다.

신곡 발매와 함께 강다니엘은 서울, 일본 투어에 이어 아시아투어를 병행하고 있다. 마닐라에서 야심에 찬 출발점을 찍은 아시아투어는 오는 19일 태국 방콕에서 그 열기를 잇는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