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울 성수동에 스마트싱스 체험 공간 열어

박진우 기자 2022. 11. 7. 08: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7일 프롭테크(부동산에 기술을 접목한 온라인 서비스) 기업 트러스테이와 서울 성수동에 개인 맞춤형 플랫폼 '스마트싱스'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heyy,(헤이) 성수'를 열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개인 공간과 공유 공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유 주택에서 스마트싱스의 활용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서울 성수동 언더스탠드 애비뉴에 연 스마트싱스 체험 공간 '스마트싱스×heyy,(헤이) 성수'.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7일 프롭테크(부동산에 기술을 접목한 온라인 서비스) 기업 트러스테이와 서울 성수동에 개인 맞춤형 플랫폼 ‘스마트싱스’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heyy,(헤이) 성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달 27일까지 운영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해당 공간은 성수동의 복합 문화공간 ‘언더스탠드 에비뉴’에 마련됐다. 스마트싱스를 통해 MZ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공유 주거 기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방문객은 거실・주방・세탁 공간에서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신 ‘갤럭시’ 기기부터 ‘비스포크’ 가전,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스마트 조명, 스마트 블라인드 등 외부 기기를 연동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개인 공간과 공유 공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유 주택에서 스마트싱스의 활용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MZ 소비자가 선호하는 ‘따로 또 같이하는 일상’을 재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주방에서는 비스포크 냉장고와 와인냉장고, 비스포크 큐커를 활용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다. 바쁜 출퇴근 시간 비스포크 큐커의 ‘스캔쿡’ 기능을 활용해 밀키트를 맛있고 간편하게 조리해 제대로 된 식사를 즐기게 한다. 스마트싱스의 ‘소믈리에 앳 홈’ 기능을 사용하면 비스포크 와인냉장고에서 원하는 와인을 손쉽게 찾을 수 있고, 와인에 어울리는 메뉴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비스포크 큐커로 추천 메뉴를 요리해 함께 사는 사람들과 와인 모임도 할 수 있다. 이 때 ‘파티 모드’를 설정하면 환영 음악과 함게 화려한 색의 조명이 켜지고, 더 프리스타일이 네온 화면을 벽면 등에 쏴 신나는 홈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파티 사진은 ‘퀵쉐어’ 기능으로 즉시 공유를 하거나, ‘탭뷰’ 기능으로 함께 보는 게 가능하다.

세탁실에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와 건조기,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슈드레서가 있어 서로 다른 취향의 거주자도 만족하는 맞춤형 의류・신발 관리가 이뤄진다. 거실에는 스마트싱스의 음성 제어 기능으로 원하는 분위기를 쉽고 빠르게 연출한다. 귀가 후 침실에서 ‘꿀잠 모드’를 실행하면 알아서 조명이 꺼지고,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와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이 숙면을 돕는 환경을 만든다.

앞서 지난 9월 삼성전자와 트러스테이는 ‘스마트 공유 주거 환경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 삼성 가전과 스마트싱스를 통해 차별화된 주거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일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현정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공유 주거라는 콘셉트로 새롭게 마련된 스마트싱스 체험 공간에서 더 많은 고객들이 한층 진화한 스마트 주거 트렌드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