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번 간다면'→'여행의 맛', 예능에서 뭉친 절친 ★...이게 바로 '찐친 케미' [SC초점]

안소윤 2022. 11. 7. 07: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들의 진한 케미가 돋보이는 예능 프로그램들이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예능가에서는 스타들의 끈끈한 우정을 바탕으로 방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그는 "방송을 30년 하신 분들이 한 프로그램 안에서 만난 적 없었다는 게 그저 신기했다"며 "여섯멤버가 뭉친다면 웃음에 대한 기대치는 충분하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SBS(왼쪽), TV조선

스타들의 진한 케미가 돋보이는 예능 프로그램들이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예능가에서는 스타들의 끈끈한 우정을 바탕으로 방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개그맨 선후배부터 대학교 동문까지 다양한 '찐친'들이 모여 빛나는 호흡을 자랑하는 중이다.

사진 제공=TV조선

먼저 TV CHOSUN은 개그계 대표 30년 지기 절친 '조동아리' 김용만, 지석진, 김수용과 '센언니' 3인방 이경실, 박미선, 조혜련을 주축으로 여행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지난 9월 첫 방송된 '여행의 맛'은 멤버들의 조합만으로도 웃음짓게 만들었다.

앞서 총괄 연출을 맡은 김진 PD는 프로그램을 정식으로 공개하기 전부터 멤버들을 향한 무한 신뢰를 드러낸 바 있다. 그는 "방송을 30년 하신 분들이 한 프로그램 안에서 만난 적 없었다는 게 그저 신기했다"며 "여섯멤버가 뭉친다면 웃음에 대한 기대치는 충분하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날 방송에서 '조동아리'와 '센 언니들'이 보여준 거침없는 입담과 리얼한 모습들은 시청자들의 긍정적인 평을 이끌었다. 해당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서로에 대한 믿음이 없으면 탄생할 수 없는 조합"이라며 호평을 보냈다.

사진 제공=SBS

SBS 여행 예능 '찐친 이상 출발, 딱 한 번 간다면'(이하 '딱 한 번 간다면')에서는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 동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특히 영화나 드라마가 아닌 예능 프로그램에서 배우 이규형부터 이상이, 수호, 임지연, 이유영, 차서원까지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첫 방송부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 가운데 이규형은 한예종 졸업생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램에 합류하게 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유영과는 영화 '디바'를, 이상이와는 뮤지컬 '젠틀맨스가이드 : 사랑과 살인편',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함께해온 그가 자연스럽게 프로그램에 녹아든 모습은 프로그램에 합류할 타당성을 부여했다.

이 PD는 타 예능 프로그램과의 가장 큰 차별점으로 '관계성'을 꼽았다. 그는 "여행 중 급박한 상황 속에서도 서로를 격려해주고 남다른 우정을 느끼게 해 준 멤버들의 관계성에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진 제공=MBC

이밖에도 내달 첫 방송되는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에서는 만화가 기안84와 배우 이시언의 만남이 성사된다.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함께해 온 두 사람의 호흡은 여행 리얼리티에서도 빛을 발할 전망이다.

그동안 방송을 통해 익숙하게 만났던 조합, 혹은 의외의 친분을 자랑한 스타들의 관계성이 대중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위 프로그램 모두 공통 키워드가 '우정', '경험', '여행'으로 꼽히고 있는 만큼, 리얼한 일상 속에서 펼칠 이들의 활약상에 주목하게 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꽃미모 톱스타, 자택 욕조서 숨진 채 발견..향년 34세
“박수홍, 돈 관리 철저하게 본인이 관리”→“득남 소식은 가짜뉴스”
'나는 솔로' 11기 현숙, '얼마나 예쁘길래' 시작부터 난리? '고민시 닮은꼴'부터 90년대 여주인공까지…
김C, 이태원 참사 직접 목격 “길 위에 시신이..경찰 거의 없었다”
3일만에 나타난 박명수 “걱정해주셔서 감사, 지금은 서로 조심할 시기”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