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스전자’ 고성희, 종영 소감 “꼭꼭 숨겨놨던 진짜 나”[일문일답]
이유민 기자 2022. 11. 7. 00:13
배우 고성희가 종영 소감을 밝혔다.
6일 소속사 엠에스팀 엔터테인먼트는 고성희가 출연한 넷플릭스 웹 드라마 ‘가우스전자’의 종영 소감을 밝혔다.
고성희는 첫 등장부터 폭발하는 분노를 찰진 욕설로 풀어내며 시선을 강탈한 고성희는 운동복에 산발한 머리로 괴성을 지르고, 쌍코피에 길거리에 대자로 널브러지는 모습까지 몸을 사리지 않는 코믹 연기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상황마다 시시각각 변하는 롤러코스터 같은 감정들을 풍부한 표정 연기로 표현해내며 높은 몰입감을 보여주는 한편, 코믹과 로맨스를 오가는 극과 극 상황을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넘나드는 노련함으로 로코퀸의 존재감을 제대로 각인시켰다.
극 초반 직속 후배인 이상식역의 곽동연과 만나기만 하면 으르렁거리며 티키타카 신경전을 벌이는 앙숙 케미에서 미운정, 고운정이 쌓여 사랑하는 연인 관계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보여준 귀여운 로맨스 케미까지 웃음, 눈물, 감동, 공감을 아우르는 완벽한 앙상블로 시청자들의 웃음을 끌어냈다.
‘가우스전자’ 고성희, 종영 소감 일문일답
Q. 매니아 팬덤의 뜨거운 호응 속에 ‘가우스전자’가 끝났다. 작품을 마친 소감은?
A. 너무 기대하고 뜨겁게 사랑했던 작품인 만큼 서운하고 아쉬운 마음이 크다. 벌써 함께 한 동료 배우들과 스태프분들, 나래가 많이 보고 싶다.
Q. 기존에 보지 못했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던 작품이었다. 고성희에게 이번 작품이 갖는 의미는 무엇인가?
A. 가장 보여주고 싶었던 그러나 꼭꼭 숨겨 놨던 진짜 ‘나’를 보여줄 수 있어서 즐겁고 편했다. 나래를 연기하며 매 순간 깨고 싶던 내 안의 벽을 깨고 나오는 듯한 쾌감을 느꼈다.
Q. 연기로 새로운 도전이 많았던 차나래 역을 연기하면서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
A. 자유로워지자. 일상의 나는 다르지만, 평소에 일할 때만큼은 굉장히 계획적이고 치열하게 나를 괴롭히는 편이다. 이 작품을 하면서, 차나래라는 캐릭터만큼은 자유롭게 현장을 즐기면서 동료들과 호흡하면서 만들어가는 생생한 느낌들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Q. 차나래의 모습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대사가 있다면 무엇인가?
A. 딱 하나만 뽑기는 힘들 것 같고, 차나래의 매력이 잘 드러났던 극 초반 상식과 나래가 투덕거리는 장면들이 기억에 많이 남고, 참 좋았다. 촬영 초반이었던 당시 그 신들을 하나둘 해내는 과정에서, 차나래라는 인물이 내 안에서 점차 명확하게 그려지면서 즐겁고 짜릿했다. 시청자분들도 그 부분을 많이 좋아해 주셔서 더 뿌듯하고 감사하다.
Q. 이번 작품에 대한 주변의 반응은 어땠는지 궁금하다.
A. 완전 폭발적이었다. 내 가족, 친구들은 늘 나의 이런 모습을 작품에서 볼 수 있길 그 누구보다 가장 기대하고 기다려왔기에 아주 속이 시원하다는 반응이다.
Q. ‘가우스전자’를 사랑해준 열혈팬들에게 한마디?
A. ‘가우스전자’를 사랑해주신 시청자 여러분 따뜻한 마음으로 응원해주시고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 힘으로 저희 끝까지 잘 완주할 수 있었고 나래로 사는 모든 순간이 행복했다. 두고두고 열어볼 수 있는 힐링 드라마가 될 수 있기를 기도하며, 팬 여러분 정말 정말 많이 사랑한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
- 비♥김태희 부부 강남 빌딩, 600억 올라
- 라이머는 펑펑 울었는데 안현모는 방긋 “혼자 사니 너무 좋다”
- 미나 “류필립 주식, 코인으로 돈 많이 날려” 폭로 (가보자GO 시즌3)
- 3년 26억…‘81년생’ 이범호,현역 감독 최고 몸값
- 쯔양, 지옥 끝 천국…다이아버튼 언박싱 현장 공개
- 박수홍♥김다예, 신생아 촬영 직원 지적→삭제 엔딩…여론 의식했나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