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나면 머리 박고 과격해지는 5살 “살려줘” (우아달 리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BS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이하 '우아달 리턴즈')가 뜻대로 되지 않으면 바닥을 구르고 소리 지르는 5살 아이의 사연이 등장한다.
매일 SOS를 청하는 우리 아이에게 어떤 '찾아가는 육아코칭 서비스'를 할 수 있을지, 7일 월요일 밤 8시 30분 SBS플러스 '우아달 리턴즈'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이하 ‘우아달 리턴즈’)가 뜻대로 되지 않으면 바닥을 구르고 소리 지르는 5살 아이의 사연이 등장한다.
문제는 주인공이 벽에 뒷머리를 쿵쿵 박을 정도로 화를 심하게 낸다는 것. 또래 아이들의 보통의 ‘떼쓰기’와 달리 심각한 수준으로, 부모가 세심하게 보호하지 않으면 큰 사고로 이어질 정도였다. 감정이 격해지면 “살려줘! 도와줘!”라는 말을 한다는 점도 특이했다.
아침 식사를 위해 장난감을 치우자 울상이 됐지만, 스스로 숟가락질을 열심히 하는 아이. 그는 “밥 먹을 땐 밥만 먹는 거야!”라고 엄마가 호통을 치자 식탁을 엎으려 하다가 그릇을 내리치고, 엄마의 가슴을 때리기 시작했다. 자극적인 몸싸움이 시작됐고 이를 지켜보던 전문가는 “알아들을 수 있는 말이 없고, 실제로 쓰는 단어도 얼마 안 되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이어진 관찰 영상에는 엄마가 쓰레기를 버리러 자리를 비운 사이, 아빠가 있는데도 엄마를 찾으며 울다가 기어이 벽에 머리를 박는 아이의 모습도 그려졌다. 엄마의 부재, 또는 엄마의 감정 상태에 따라 전혀 다른 아이가 된다는 주인공은 그 와중에도 자꾸만 “살려줘, 도와줘”를 외치는 모습이었다.
매일 SOS를 청하는 우리 아이에게 어떤 ‘찾아가는 육아코칭 서비스’를 할 수 있을지, 7일 월요일 밤 8시 30분 SBS플러스 ‘우아달 리턴즈’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안84 다리 끔찍하네…샌드플라이 공격에 만신창이 [DA★]
- 장동건♥고소영 미국서 포착…50대 안 믿기는 비주얼
- 미국문화원 폭파 사건의 진실…북파 공작원 출신 출연 (이만갑)
- ‘2012년 데뷔’ 아이돌 A 씨, 필로폰 투약 혐의로 오늘 체포돼
- 임창정, ♥서하얀 위한 특급 외조 ‘여기 콘서트장이야?’ (동상이몽2)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