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날씨]절기 '입동' 무색한 막바지 가을 …큰 일교차 주의
2022. 11. 6. 20:32
내일은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인데요, 아직은 입동이 무색한 막바지 가을 날씨 보이겠습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2~5도가량 올라 서울 6도로 출발하겠고 낮기온도 16도로 예년 이 맘 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대체로 공기질 깨끗하겠지만,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수도권은 내일 밤부터 모레 오전 사이 충남은 모레 종일 공기 탁하겠습니다.
별다른 비 소식 없어 건조함이 날로 더해가겠는데요, 강원 영동과 영남해안, 남해안 일부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이 시기 산불 위험이 큰 만큼 불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늦은 오후부터 모레 새벽 사이 강원 영동을 제외한 이들 지역에 5mm 미만의 약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남부내륙의 일교차는 15도 안팎까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강원내륙과 산지, 경북 내륙에는 0도 이하로 출발하는 곳이 많겠습니다.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습니다.
당분간 낮과 밤의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게 벌어져 체온 관리에 신경써주셔야겠습니다. 주말 사이 전국에 비 소식 들어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 #날씨 #박선아 #MBN날씨 #뉴스센터날씨 #입동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대통령실 ″윤 대통령, 공천 지시한 적 없어…그저 좋게 이야기한 것″
- 정몽규 회장 4선 도전?… 축구협회 노조 ″저지 방법은 탄핵뿐″
- 신경호 강원교육감, 입원…전교조와 충돌해 머리·꼬리뼈 다쳐
- 쌕쌕 소리 나고 기침 계속…감기 아닌 RSV 확인해야
- 경찰, '소녀상 모욕·편의점 난동' 미국 유튜버 출국정지…업무방해 혐의 수사 착수
- 민주 '윤 대통령-명태균' 통화 공개 ″김영선 좀 해줘라 했어″
- 문재인 ″'이 지랄맞음이 쌓여 축제가 되겠지'…뭉클한 감동″
- '소녀상 입맞춤' 미 유튜버 폭행한 20대 남성 체포
- [단독] '신생' 시리우스항공, 자금난에 임금 체불…노동청, 수사 착수
- '폭풍군단' 탈북민 ″파병 북한군, 전장서 살아남아도 제거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