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호두랩스’ 130억 시리즈B 유치 [주간 VC 동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듀테크 전문업체 '호두랩스'와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개발 업체 '아이디아이디'가 각각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6일 벤처캐피탈(VC) 업계에 따르면 에듀테크 전문기업 호두랩스는 최근 130억원 규모의 시리즈B(본격적인 사업 확장 단계에서 받는 투자) 투자를 유치했다.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바운드'를 개발, 운영하고 있는 '아이디아이디'도 최근 50억원 규모의 시리즈A(본격적인 시장 진출 전 받는 투자) 투자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듀테크 전문업체 '호두랩스'와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개발 업체 '아이디아이디'가 각각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6일 벤처캐피탈(VC) 업계에 따르면 에듀테크 전문기업 호두랩스는 최근 130억원 규모의 시리즈B(본격적인 사업 확장 단계에서 받는 투자)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LGU+, 한국산업은행, 인터베스트, SDB인베스트먼트를 비롯해 기존 투자자였던 캡스톤파트너스, NPX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호두랩스는 '기술'을 통한 교육격차의 해소를 목표로 유아,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한 영어 말하기 콘텐츠 '호두잉글리시'를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호두잉글리시는 국내 유료 서비스 가입자 5만명을 돌파하면서 지난해 전년 동기 대비 50% 성장한 5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는 일본에서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출시하고 학교, 교습소 사업(B2B)까지 진출했다.
호두랩스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주력 사업인 호두잉글리시 서비스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호두잉글리시 내에서 축적되는 학습자 발화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에 돌입한 개인 맞춤형 화상수업 서비스 '호두라이브' 서비스를 내년 초를 목표로 상용화 한다는 계획이다.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바운드'를 개발, 운영하고 있는 '아이디아이디'도 최근 50억원 규모의 시리즈A(본격적인 시장 진출 전 받는 투자) 투자를 받았다. 이번 투자는 디에스자산운용과 신한캐피탈에서 조성한 '디에스-신한 콘텐츠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가 리드했다. 또 지온인베스트먼트가 운용 중인 '지온 NEW-K콘텐츠 투자조합'이 동반 투자자로 참여했다.
아이디아이디는 2018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AI) 모바일 영상 최적화 인코딩 및 스트리밍 기술, 멀티트랙 영상, 음향 처리 기술 등을 자체 개발, 확보했다. 올해 출시한 '바운드'는 독점 제공되는 500여곡의 음원 위에 다양한 영상과 음악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숏폼 형식의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다양한 뮤지션들과 콘텐츠를 발굴해 현재 약 3만명의 이용자가 활동 중이다. 이번 투자금을 바운드 플랫폼의 국내외 저변확대 및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R&D) 투자에 활용할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조권 "데뷔 초 박진영에게 세뇌당해 27살에 연애 시작"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