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UAE 이어 동남아로 ‘천궁-Ⅱ’ 수출 시장 넓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IG넥스원이 '천궁-Ⅱ' 수출 신화를 다시 쓰기 위해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Ⅱ',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등 인도네시아 군 현대화 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수출 전략제품을 소개했다.
LIG넥스원은 현지 수출로 쌓은 양국간 신뢰와 군사부문 우호적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이번 인도네시아 전시회를 동남아 방산시장 확대의 장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궁-Ⅱ·현궁 등 현지 소개
LIG넥스원은 이달 2~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최대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인 '인도 디펜스 2022'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인도 디펜스는 인도네시아 육·해·공 분야의 최대 전시회로, LIG 넥스원은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참여해오고 있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Ⅱ',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등 인도네시아 군 현대화 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수출 전략제품을 소개했다.
LIG넥스원은 동남아 시장이 국내 방산업체가 진출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지역 중 하나로 보고 발빠르게 움직였다. 지난 2006년 주파수 도약형 무전기인 'PRC-999K' 수출을 시작으로 무전기 단말기를 인도네시아에 수출하면서 국산 무기체계의 해외 진출 발판을 만들었다. 2020년에는 주파수 공용 통신시스템(TRS)을 납품하면서 인도네시아 소요군·경찰청에 다수의 통신장비와 시스템을 공급하는 등 동남아 수출시장 확대에 주력해 왔다.
2013년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현지 사무소를 열었고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한 수주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해 왔다. 지난 2020년 5월에는 인도네시아 경찰청이 주관하는 1592억원 규모의 주파수 공용통신시스템인 'TRS'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LIG넥스원은 현지 수출로 쌓은 양국간 신뢰와 군사부문 우호적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이번 인도네시아 전시회를 동남아 방산시장 확대의 장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올해 1월 아랍에미리트(UAE)에 천궁-Ⅱ 수출을 성공한 뒤 각종 전시회에 참가하며 해외 수주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조권 "데뷔 초 박진영에게 세뇌당해 27살에 연애 시작"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