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이 만든 점자 동화책으로…시각장애인 돕는 LG유플러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 200명과 가족이 제작에 참여한 점자 동화책 200권을 도서관에 기증한다고 6일 발표했다.
점자로 제작되는 동화책은 LG유플러스의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 U+아이들나라 캐릭터를 활용한 <유삐와 친구들> 그림책이다. 유삐와>
이렇게 제작된 점자 동화책은 국립중앙도서관과 한국점자도서관 등 전국 32개 도서관에 기증될 예정이다.
점자 동화책 제작과 기증은 LG유플러스가 시각장애인을 위해 지난해 시작한 사회공헌활동 'U+희망도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 200명과 가족이 제작에 참여한 점자 동화책 200권을 도서관에 기증한다고 6일 발표했다.
점자로 제작되는 동화책은 LG유플러스의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 U+아이들나라 캐릭터를 활용한 <유삐와 친구들> 그림책이다. ‘수박을 맛있게 먹으려면’과 ‘깔깔깔 색깔놀이’ 등 두 편을 점자 동화책으로 만든다. 이렇게 제작된 점자 동화책은 국립중앙도서관과 한국점자도서관 등 전국 32개 도서관에 기증될 예정이다. 점자 동화책 제작과 기증은 LG유플러스가 시각장애인을 위해 지난해 시작한 사회공헌활동 ‘U+희망도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이 활동을 통해 지난해 145권의 도서를 시각장애인용 점자 도서로 제작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부 잘하는 게 죄는 아니잖아요"…'블라인드 채용' 또 논란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 갤워치4에 무슨 일이…삼성전자, 공식사과 [정지은의 산업노트]
- "하루 아침에 퇴출, 속이 썩을 지경"…생분해 제조업체들 '패닉'
- 12억짜리 아파트, 증여 미뤘다간…"600만원 더" 세금 폭탄
- "앞으로 20년 폭풍성장"…미래금맥株로 각광받는 '이 주식'
- 선우은숙, 8일 만 '4살 연하' ♥유영재와 결혼 약속…"뽀뽀는 수시로"('동상이몽2')
- 하리수, 아들 자랑하는 극성맘 "10년이란 시간을 함께했네"
- '닉 카터 동생' 아론 카터, 자택서 숨진 채 발견…향년 34세
- '염정아 조카' 유민 "이모, 아직도 뽀뽀해준다…차갑고 도도한 인상 닮아"('아이돌올림픽')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