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영, 국제영화제 또 수상…이태성 母 연출작 '짜장면' 일냈다

김성휘 기자 2022. 11. 6. 17: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현영이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로 제4회 인도 글로벌 영화제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이 영화는 배우 이태성의 어머니로도 알려진 박영혜 감독이 '데뷔작'으로 연출해 화제가 된 작품이다.

현영은 지난 5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제가 출연했던 장애인 인권을 다뤘던 '짜장면 고맙습니다'가 정말 세계 많은 영화제에서 상을 받고 있다"며 "아무래도 감독님의 따뜻한 마음을 전세계인들이 함께 느끼신 것 같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세연 기자 = 사랑의열매 홍보대사인 방송인 현영이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희망2020 나눔캠페인 사랑의온도탑 제막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11.20/뉴스1


배우 현영이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로 제4회 인도 글로벌 영화제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이 영화는 배우 이태성의 어머니로도 알려진 박영혜 감독이 '데뷔작'으로 연출해 화제가 된 작품이다.

현영은 지난 5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제가 출연했던 장애인 인권을 다뤘던 '짜장면 고맙습니다'가 정말 세계 많은 영화제에서 상을 받고 있다"며 "아무래도 감독님의 따뜻한 마음을 전세계인들이 함께 느끼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저도 좋은 마음으로 함께했던 작품인데 인도영화제에서 여우조연상을 받게 됐다"며 "너무 감사드려요. 앞으로 더욱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신성훈 감독, 박영혜 감독. /사진=라이트 픽처스

'짜장면 고맙습니다'는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똑같은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는 점을 드러내는 이야기다. 박영혜·신성훈 감독 공동연출이며 박 감독은 배우 이태성 씨의 어머니로도 잘 알려졌다.

이 영화는 50개국에서 열린 영화제에 특별 초청작으로 선정되거나 여러 영화제에서 수상하는 등 주목받고 있다. 배우 현영도 프랑스에서 열린 제3회 루이브 부누엘 메모리얼 어워즈에서 단편영화 부문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서울=뉴스1) 김진환 기자 = 배우 이태성이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MBC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19 MBC 연기대상’ 포토콜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12.30/뉴스1
[관련기사]☞ 기안84, '상처 투성이' 다리 공개하며 "힘드네"…무슨 일?김새론, 음주사고 두달만에 '술파티'…초대장에 "준비물은 술"48세 맞아?…우희진, 리즈시절과 똑같은 모습 근황 눈길소지섭 이미 품절 됐는데…이미주 "사귈래" 무슨 일?"구출 후 술 먹고 춤췄는데…나 자신 징그러워" 생존자 증언
김성휘 기자 sunnyk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