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케 은퇴의 나비효과', 맨유의 데용 영입작업 가속도 붙나

이원만 2022. 11. 6. 17: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바르셀로나의 레전드 수비수 헤라르드 피케의 은퇴가 임박하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에릭 텐 하흐 감독의 숙원 사업이 더욱 추진력을 얻을 전망이다.

피케의 은퇴가 바르셀로나의 선수 영입력을 키워준 덕분에 맨유가 데 용의 영입에서 좀 더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게 될 수도 있다는 흥미로운 분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바르셀로나의 레전드 수비수 헤라르드 피케의 은퇴가 임박하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에릭 텐 하흐 감독의 숙원 사업이 더욱 추진력을 얻을 전망이다. 부임 직후부터 '영입 1순위'로 정했던 프랭키 데 용(바르셀로나)을 데려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듯 하다. 피케의 은퇴가 부른 '나비효과'라고 볼 수 있다.

영국 대중매체 미러는 6일(한국시각) '스왑 딜에 실패한 바르셀로나가 맨유에게 힘을 실어주는 이적 추격에 다시 나설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피케의 은퇴가 바르셀로나의 선수 영입력을 키워준 덕분에 맨유가 데 용의 영입에서 좀 더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게 될 수도 있다는 흥미로운 분석이다.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의 레전드 센터백 피케는 이날 새벽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스포티파이 캄프 누에서 열린 2022~2023시즌 라리가 13라운드에서 홈 고별전을 치렀다. 피케는 자신의 SNS를 통해 '알메리아전이 바르셀로나 홈에서의 마지막 경기가 될 것'이라며 은퇴 결심을 알렸다. 피케는 모든 팀원과 홈팬들의 성원 속에 마지막 홈 경기에서 성대한 작별 인사를 했다.

미러 기사캡쳐

그런데 피케의 은퇴로 인해 맨유가 반사이익을 얻게 될 가능성이 커졌다. 스페인 매체 스포르트는 '바르셀로나가 피케의 은퇴로 인해 확보된 자금으로 맨체스터 시티에서 베르나르도 실바를 데려오려고 한다. 이에 따라 맨유가 데 용과 계약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보도했다. 당초 바르셀로나는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 맨시티와 데 용을 보내고 실바를 데려오는 스왑딜을 시도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이는 결국 실현되지 못했다.

대신 바르셀로나는 피케의 은퇴로 풍부해진 자금을 이용해 실바의 완전 이적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는 맨유에게는 호재다. 맨시티가 데 용을 영입할 이유가 없어지면서 경쟁자가 줄어든 셈이 됐기 때문이다. 결국 맨유는 데 용의 영입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과연 텐 하흐 감독의 오랜 숙원이 된 데 용 영입이 성사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꽃미모 톱스타, 자택 욕조서 숨진 채 발견..향년 34세
“박수홍, 돈 관리 철저하게 본인이 관리”→“득남 소식은 가짜뉴스”
'나는 솔로' 11기 현숙, '얼마나 예쁘길래' 시작부터 난리? '고민시 닮은꼴'부터 90년대 여주인공까지…
김C, 이태원 참사 직접 목격 “길 위에 시신이..경찰 거의 없었다”
3일만에 나타난 박명수 “걱정해주셔서 감사, 지금은 서로 조심할 시기”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