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16억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16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6억뷰를 달성한 것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처음이며, 지난 4월 21일 15억뷰 도달 이후 약 반년 만에 1억뷰가 추가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5일 오후 6시 35분께 16억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6억뷰를 달성한 것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처음이며, 지난 4월 21일 15억뷰 도달 이후 약 반년 만에 1억뷰가 추가됐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 미국의 인기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했다.
뮤직비디오는 풍성한 볼거리를 담아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시킨다.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경쾌한 퍼포먼스 및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은 감탄을 자아낸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6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15억뷰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14억뷰의 ‘DNA’등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박미애 (oriald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집]23세 연하 아내 맞은 박수홍, 신혼집은 어디?
- [단독]경찰, 희생자 신분증 별도 보관한다더니…유실물센터에 버젓이
- 토끼머리띠男 "제 얼굴 다 공개됐다"…마녀사냥 고통 호소
- 위안부 사과하고 총맞을 뻔한 日총리[그해 오늘]
- "이태원 참사에 묻힐까...폭발사고 병사들, 평생 휠체어 탈수도"
- '닉 카터 동생' 아론 카터, 자택서 숨진 채 발견…향년 34세
- 대출금리 9%시대 온다는데… 버틸 재간이 없다
- 이재현 회장·CJ 함께 키워낸 손복남 고문…창립기념일에 떠났다(종합)
- 프라이탁, 친환경이 ‘트렌디’함을 얻기까지[플라스틱 넷제로]
- 휴스턴, 5년 만에 WS 정상 복귀...'사인훔치기 우승 오명'도 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