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알쓸신잡] '2022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공개

신익수 2022. 11. 6. 16: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2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 론칭과 본편 영상을 공사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에 공개했다. 유튜브 조회 수 약 3억회를 기록했던 2020년 '범 내려온다'에 이어 2021년 '서산 머드맥스' 등으로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아온 한국관광 홍보 캠페인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에 올해에는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와 지민이 등장해 한국 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다. 론칭편에는 슈가와 지민이 우연히 찾은 옛 음악을 함께 들어보는 장면을 예고편 형식으로 편집해 담아 본편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본편은 올드 K팝과 지방 관광지의 특성을 조합하는 형식이다.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는 부산, 송골매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의 신나는 비트는 대전, 드렁큰타이거의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는 산업도시의 색다른 매력을 보이는 포항, 박성연의 '바람이 부네요' 속 재즈 선율은 제주도와 연계해 지역 분위기와 관광지를 더욱 돋보이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