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팔로워 수 1억' 스타 된 27세 쌍둥이 형제...누구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의 최고 스타로 20대 쌍둥이 형제가 거론됐습니다.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6일 한 20대 쌍둥이 형제의 팔로워 수가 1억 명을 넘어섰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 씨 형제, 소소한 일상 담으며 시작
중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의 최고 스타로 20대 쌍둥이 형제가 거론됐습니다.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6일 한 20대 쌍둥이 형제의 팔로워 수가 1억 명을 넘어섰다고 보도했습니다. 일일 이용자가 6억 명이 넘는 '더우인'에서 개인이 운영하는 계정이 팔로워 1억 명을 넘어선 것은 이들이 최초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쌍둥이 형제는 2018년 말 '더우인'에 계정을 개설했습니다. 이들이 개설한 계정의 이름은 '미친 양 씨 형제'(瘋狂小楊歌·펑쾅샤오양거)로 지난 4년간 1억 명이 넘는 팔로워를 모았습니다.
해당 계정은 안후이성에 사는 1995년생 양 씨 쌍둥이 형제의 일상을 담고 있습니다.
이들은 2015년 다른 동영상 플랫폼 '콰이서우'에서 활동을 시작했고, 2018년 이후에는 '더우인'에서 활발하게 활동했습니다.
양 씨 형제는 여자친구를 부모님에게 소개하는 상황 등 소소한 일상을 담으며 이용자들로부터 공감을 얻었습니다.
양 씨 형제가 가볍게 시작한 이 계정은 현재 법인이 관리하고 있으며, 매주 두 차례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CMP는 "더우인에서 해당 계정의 인기는 짧은 동영상이 연예, 전자상거래, 심지어는 정보 수집에서 중국 인터넷 지형을 어떻게 완전히 바꿨는지 보여준다"면서 "양 씨 형제 같은 사람들이 엄청난 상업적 가치를 지닌 소셜미디어 최고 인플루언서로 부상하며 상품 판매 등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오서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yyoo98@yonsei.ac.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태원 참사사고 은마에서 또 터진다' 은마아파트, 현수막 철거
- 민주 김교흥 ″윤석열 정부, 이태원 참사 축소하려는 의도 있어″
-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보자 ″더 많은 증거 가지고 있어″
- 김제동 ″18만 원 받고 강연″...방송가 떠난 뒤 근황은?
- 방탄소년단, 명실상부 ‘21세기의 팝 아이콘’
- 이지성 “우파 문화 종사자? 문 전 대통령 시절 뒤통수 하도 맞아서…”
- ″결혼정보회사 통해 만난 남성, 각자내기 거부했더니 폭행″
- 송아지와 거북이의 '남다른 우정'...사연은?
- ″이웃 돈 훔쳐 오는 고양이 때문에 얼굴을 들 수가 없어″…한 집사의 사연
- ″공짜 점심 먹었다″...이태원 참사 애도 동참한 제주도 가게 사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