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카드·선물` 전한 강경성 비서관은 광부의 아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봉화 광산에서 매몰됐다 극적으로 구조된 광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보낸 강경성 대통령실 산업정책비서관이 광부의 아들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대통령실은 메시지 카드와 선물을 전달받은 두 사람이 강 비서관에게 "대통령께서 여러 차례 적극적인 구조를 지시하셨다고 가족으로부터 들었다. 대통령께 감사드린다"는 말을 여러차례 했고, "직접 비서관을 보내 위로와 격려해 주셔서 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도 전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봉화 광산에서 매몰됐다 극적으로 구조된 광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보낸 강경성 대통령실 산업정책비서관이 광부의 아들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주무비서관이라 파견된 것이지만, 강 비서관과 생환 광부들의 감회도 남달랐을 것으로 보인다.
강 비서관은 지난 5일 경북 봉화 아연광산에서 매몰되는 사고를 당했던 광부들이 입원한 병실을 직접 찾아 윤 대통령의 메시지와 선물을 전달했다.
광부들은 매몰된지 221시간만인 지난 4일 밤 11시에 극적으로 구조됐다. 이들은 커피믹스로 3일을 연명한 뒤 지하수를 마시면서 구조를 기다린 것으로 알려졌다.
강 비서관은 이들에게 "슬픔에 빠진 대한민국에 새로운 희망을 주셨습니다. 쾌유를 빕니다"라는 윤 대통령의 메시지가 담긴 카드와 건강 회복을 기원하는 홍삼 선물을 전달했다.
대통령실은 메시지 카드와 선물을 전달받은 두 사람이 강 비서관에게 "대통령께서 여러 차례 적극적인 구조를 지시하셨다고 가족으로부터 들었다. 대통령께 감사드린다"는 말을 여러차례 했고, "직접 비서관을 보내 위로와 격려해 주셔서 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도 전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은 구조 작업이 진행되던 시기 소방청 및 광산 구조대원들이 구조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국방부 시추장비를 현지에 파견하는 등 다각도의 노력을 하도록 부처에 지시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강 비서관은 수도기계공고를 졸업한 후 한국수력원자력에 기술직으로 입사해 현장에서 일했다. 이후 '주경야독'으로 울산대 전기공학과에 진학했고, 기술고시까지 합격해 산업부에서 에너지산업실장 등을 지낸 뒤 윤석열 정부 출범후에는 대통령실 산업정책비서관을 맡아 입지전적인 인물로 통한다.임재섭기자 yj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운전` 김새론, 충격 근황…생활고 때문에 카페서 알바 뛰었다
- "전직 미군 장교, 우크라 전투중 사망"…한국계 추정
- BTS 진, 연내 육군 입대한다…입영연기 취소원 제출
- `2 XX야, 퇴진하라`…이태원 추모·정권 퇴진 촉구 대형 현수막
- 카지노서 사라진 145억…핵심 피의자 "내가 딴 돈이다"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 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