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탐방]넓고 편안한 안성 윈체스터CC
이웅희 2022. 11. 6. 1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일대에 위치한 윈체스터CC는 18홀, 7026야드 규모다.
홀마다 예술가의 숨결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아트 골프클럽을 자부하고 있다.
로맨틱 코스 1번 홀에 이어 6번 홀(파5)은 그린이 위쪽에 위치했음에도 역시 좌우에 깊은 벙커가 있어 부담을 줬다.
옆 홀로 넘어가도 그대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곳들이 많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안성=이웅희기자]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일대에 위치한 윈체스터CC는 18홀, 7026야드 규모다. 홀마다 예술가의 숨결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아트 골프클럽을 자부하고 있다.
클럽하우스에 들어서자마자 고풍스러움이 느껴진다. 스타트 지점으로 나서면 연습 그린 옆과 뒤에 스윙 모습을 연결하는 동상, 활을 위로 쏘아 올리는 동상이 서 있다. 이 곳의 시그니처로 스타트 전 이 곳에서 삼삼오오 모여 사진을 찍는 이들이 많다.
로맨틱 코스로 출발했다. 1번 홀(파4) 티박스에 들어서면 살짝 오르막이지만 넓게 쭉 뻗은 페어웨이가 눈에 들어온다. 티샷 부담은 없다. 그린 양쪽 벙커 부담만 극복하면 된다. 2번 홀(파5)은 중간에 헤저드가 있지만, 페어웨이가 넓기 때문에 세컨드 샷에서 잘 넘어가면 된다. 로맨틱 코스에는 미셸 위 형상을 한 스윙 동상이 홀마다 세워 놓아 눈길을 끈다. 4번 홀(파4)은 재미있는 이벤트 홀이었다. 그린에 홀이 2개있어 온그린 후 자신의 공에서 좀 더 가까운 홀에 퍼팅을 하면 됐다. 페어웨이가 넓다보니 티샷 부담이 덜했지만, 그린에 올릴 때는 정교한 샷이 요구됐다. 로맨틱 코스 1번 홀에 이어 6번 홀(파5)은 그린이 위쪽에 위치했음에도 역시 좌우에 깊은 벙커가 있어 부담을 줬다.
클래식 코스 1번 홀(파5)은 로맨틱 코스 1번 홀과 비슷하다. 클래식 코스 각 홀에는 남성 동상이 세워져 있다. 타이거 우즈의 폼을 한 남성 동상인데 초상권 문제로 우즈의 얼굴로 만들지는 못했다는 후문이다. 클래식 코스 역시 페어웨이가 넓다. 4번 홀(파4)은 헤저드를 넘겨야 하지만 거리 부담이 없다. 다만 매트에서 티샷을 하는 홀들이 있다는 점이 아쉽다. 6번 홀(파4)은 오르막인데 그린이 2단으로 되어 있어 온그린을 하더라도 위치가 좋지 않으면 스리퍼트도 각오해야 한다.
윈체스터CC는 야간 티오프까지 진행하고 있지만 관리를 잘하고 있다. 특히 페어웨이 상태가 최상이었다. 그래도 2.3 정도에 그친 그린 스피드는 아쉬웠다. 야간까지 플레이하는 것을 고려하면 그린 상태가 정말 좋다고 할 수 있지만, 스피드가 너무 느렸다.
서울 강남 기준으로 40분 거리에 있는 윈체스터CC는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경부고속도로와 평택-음성간 고속도로를 이용해 교통이 편리하다. 무엇보다 ‘편안한’ 골프장이다. 전장이 긴 편이지만, 페어웨이가 넓은 편이다. 옆 홀로 넘어가도 그대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곳들이 많다. 마음껏 티샷을 날릴 수 있는 곳들이 많은 만큼 ‘편안한’ 플레이를 원하는 골퍼들이 선호할 수밖에 없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최성국, 오늘(5일) 24살 연하 연인과 결혼
- 황보라, 오늘(6일) ♥차현우와 웨딩마치…'시부 김용건·시숙 하정우' 배우家 탄생
- 유지나 "전남친, 친구와 눈 맞아..원망해 본적 없어"..정호근 "남자복 없는 팔자"('푸하하TV')
- 휘성, 부쩍 야윈 근황 "밝은 곳을 향해 나아가겠다"
- 이승연 "전직 승무원, 미스코리아 출전했다 실업자 신세로"('백반기행')
- 김새론, 자숙 중 '음주 생일파티' 논란..직접 만든 생일카드에는 "준비물 술"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