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블로그 주요 서비스 접속 오류
박선민 기자 2022. 11. 6. 14:58
6일 오후 네이버 카페, 블로그, 지도, 쇼핑,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이날 오후 2시30분부터 온라인에서는 카페, 블로그, 지도, 쇼핑,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접속이 안된다는 글이 쏟아졌다.
네이버 블로그 앱 접속 시 “일시적인 블로그 정보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라는 창이 뜬다. 네이버 쇼핑 페이지도 마찬가지로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구매 자체가 불가능해지자,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업체들은 온라인에 “네이버가 먹통이다”라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트위터에도 실시간으로 “네이버 카페 터졌다. 무슨 일?” “네이버 이상하다. 먹통 중” “네이버 터짐” “네이버 검색도 안된다” “네이버 서버 왜 이러냐” 등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일부 네티즌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진행된 롤드컵 결승전 때문에 서버 터진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이날 오후 3시 기준 ‘네이버 서버’ ‘네이버 카페’ 등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올랐다.
네이버는 공지사항을 통해 “일시적인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로 e스포츠, 카페, 지도, 쇼핑, 웹툰 등 서비스 페이지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되고 있다”며 “현재 대부분 정상화됐지만, 일부 서비스는 간헐적으로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최대한 빠른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구글 검색에 도전’...오픈AI 서치GPT 정식 출시
- 유엔, 4일 北 ICBM 발사 관련 안보리 회의 열 듯
- 지방소멸 막고 지역산업 키우려면… RISE 內 전문대 투자 확대 절실
- 수급·경제 논리보다 ‘탄소 제로’만 앞세워 에너지 정책 다 꼬여
- [바로잡습니다] 30일자 A35면 ‘국회를 제 집 안방으로’ 사설에서
- [팔면봉] 민주당, ‘尹 당선인·명태균 통화’ 음성 공개. 외
- 盧정부도 보냈는데… 우크라 참관단을 ‘파병’이라는 野
- 한미 SCM 공동성명에서 ‘北 비핵화’ 9년 만에 빠졌다
- 국립묘지에 묻힌 ‘K방산의 아버지’
- 미국·영국, 정년 폐지… 일본, 기업에 고용 연장 ‘3개 옵션’ 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