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봉화 생환 광부에 “슬픔 빠진 나라에 희망주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6일 경북 봉화 광산 매몰사고 생환 광부들에게 쾌유를 기원하는 카드와 선물을 전달했다고 천효정 대통령실 부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카드와 선물은 강경성 대통령실 산업정책비서관이 직접 두 명의 생환 광부에게 전달했다.
강 비서관은 '슬픔에 빠진 대한민국에 새로운 희망을 주셨습니다. 쾌유를 빕니다'라는 내용의 윤 대통령 카드와 선물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6일 경북 봉화 광산 매몰사고 생환 광부들에게 쾌유를 기원하는 카드와 선물을 전달했다고 천효정 대통령실 부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카드와 선물은 강경성 대통령실 산업정책비서관이 직접 두 명의 생환 광부에게 전달했다.
강 비서관은 '슬픔에 빠진 대한민국에 새로운 희망을 주셨습니다. 쾌유를 빕니다'라는 내용의 윤 대통령 카드와 선물을 전했다.
광부들은 “대통령께서 여러 차례 적극적인 구조를 지시하셨다고 가족으로부터 들었다. 대통령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또 “직접 비서관을 보내 위로와 격려해 주셔서 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도 했다.
천 부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매몰사고 구조 작업 중 소방청과 광산 구조대원들이 구조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국방부 시추장비 현지 파견을 지시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안영국기자 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8인치' 삼성TV 1만대 팔렸다…전년 대비 7배
- 온세미, 현대모비스에 SlC 전력반도체 공급 추진
- 영업익 3배 뛴 대덕전자...첫 1조3000억 매출 도전
- 롯데헬스케어, 새해 CES 첫 참가…"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노크"
- 불황 모르는 에이스·시몬스…오프라인 차별화 '주효'
- '굿즈 자사몰' 새 먹거리로…D2C 구축 늘어
- 특허청, 반도체 등 소부장 경쟁력 강화 '후속진단 IP-R&D' 지원
- [디지털경제 핵심재원, ICT기금]〈10〉KAIT 본투글로벌센터, 혁신스타트업 글로벌진출 지원
- 콘솔 최대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서사의 힘 돋보인 액션 어드벤쳐
- [사이언스 인 미디어]인공지능(AI)이 낳은 아이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