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커피믹스 드시며 나타나실 것”… 네티즌 ‘광산 생존’ 예언 댓글 화제

박정엽 기자 2022. 11. 5. 20: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봉화군 아연광산에서 발생한 갱도 붕괴 사고로 고립됐던 광부 2명이 9일 동안 지하수와 믹스 커피를 마시며 버텼다는 사실이 전해진 가운데, 구조 21시간 전 한 네티즌이 남긴 댓글이 화제다.

이 네티즌은 갱도 붕괴 사고 게시물 밑에 "커피믹스 드시면서 나타나실 거예요"라는 댓글을 남겼는데, 실제로 광부들이 믹스 커피로 버텼다고 하자 다른 네티즌들은 "예언 적중" "성지 순례 왔습니다"라는 댓글을 적으며 신기해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봉화군 아연광산에서 발생한 갱도 붕괴 사고로 고립됐던 광부 2명이 9일 동안 지하수와 믹스 커피를 마시며 버텼다는 사실이 전해진 가운데, 구조 21시간 전 한 네티즌이 남긴 댓글이 화제다. 이 네티즌은 갱도 붕괴 사고 게시물 밑에 “커피믹스 드시면서 나타나실 거예요”라는 댓글을 남겼는데, 실제로 광부들이 믹스 커피로 버텼다고 하자 다른 네티즌들은 “예언 적중” “성지 순례 왔습니다”라는 댓글을 적으며 신기해하고 있다.

경북 봉화 광산 매몰 사고 10일째인 4일 오후 광산구조대와 소방구조대가 고립된 광부 2명을 구조하기 위해 갱도 내부에 쌓인 암석을 제거하고 있다. (경북소방본부 제공) 2022.11.4/뉴스1

봉화 아연광산 사고로 고립됐던 작업조장 박모(62)씨와 작업보조원 박모(56)씨가 4일 오후 11시3분께 구조대원의 부축을 받으며 갱도 밖으로 걸어 나왔다. 사고 발생 221시간 만이다. 두 사람은 경북 안동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현재 건강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부들은 흐르는 지하수와 믹스 커피를 마시며 221시간을 버틴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광부들은 믹스 커피 30봉을 갖고 있었다고 한다.

광부들의 주치의인 방종효 안동병원 신장내과 과장은 5일 “커피믹스 30봉지를 갖고 계셨는데 구조가 이렇게 늦게 될지 모르고 3일에 걸쳐 나눠서 식사 대용으로 드셨다고 한다”며 “그게 아마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보조작업자의 조카 또한 “삼촌과 동료분은 커피믹스를 조금씩 물에 타서 한 모금씩 서로 나눠 마시면서 버텼다”고 했다.

믹스 커피가 비상식량 역할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뒤, 온라인에서는 한 네티즌이 남긴 댓글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11월4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봉화 매몰광산 내시경’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전날 매몰 광부들의 대피 예상 지점에 투입된 내시경 카메라 영상 게시물이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제발 살아 계시길 바랍니다”, “제발 무사하길”, “얼마나 두려우실까”라며 광부들의 생존을 기원했다.

그중 한 네티즌은 “내일 아침에 커피 믹스 드시면서 나타나실 거예요. 낮밤이 바껴서 주무시는 듯”(11월4일 새벽 1시31분)이라는 내용의 댓글을 남겼다. 이 댓글에 대한 반응은 초반엔 엇갈렸다. 일부 네티즌은 이 댓글을 보고 최초 댓글 작성자가 광부들을 모욕했다고 오해했다. 해당 댓글에 비추천은 50개가 넘었다. 그러자 최초 댓글 작성자는 “내시경 카메라에 안 보이신다고 하니 그런 거다. 커피믹스 가지고 계신다고 하더라. 저도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나오시길 바란다”며 해명하기도 했다.

하지만 광부들이 믹스 커피로 버텼다는 보도가 나오자, 분위기는 단번에 역전됐다. ‘성지순례지’가 됐다. 네티즌들은 “욕한 사람들 머리 박아라”, “로또 번호 알려주세요”, “이 댓글 대단함”, “예언 성공?”, “여기가 성지이군요”, “혜안이 정말 대단하십니다”라는 댓글을 남기고 있다.

또 온라인에서는 광부들을 믹스 커피 광고 모델로 써야 한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네티즌들은 “믹스 커피 회사들 뭐 하냐. 빨리 구조된 광부들 모델로 섭외해라”, “커피 광고 모델하면 대박일 듯”, “꼭 TV에서 광고하는 모습 볼 수 있길”, “커피 믹스 뜻밖의 광고”, “커피 믹스 판매량도 저분들 덕에 증가하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