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부 생환에 “221시간 만의 기적… 빠른 회복 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5일 경북 봉화 광산 매몰 사고 구조 소식에 "221시간 만의 기적"이라며 "걱정해주신 모든 국민과 함께 두 분의 빠른 건강 회복을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표는 생환 소식이 전해진 전날 밤 페이스북 글을 통해 "경북 봉화 광산 붕괴 사고로 고립됐던 실종자 두 분이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왔다"며 "모두의 염원과 노력이 만들어 낸 기적 같은 일"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5일 경북 봉화 광산 매몰 사고 구조 소식에 “221시간 만의 기적”이라며 “걱정해주신 모든 국민과 함께 두 분의 빠른 건강 회복을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영환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와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렇게 밝혔다. 오 대변인은 “소방당국을 포함해 민관을 가리지 않고 현장에서 구조작업에 열흘 간 최선의 노력을 다한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며 “여러분들의 간절한 소망과 밤낮없이 흘린 땀방울이 만들어낸 기적”이라고 했다.
이어 “민주당은 앞으로도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소중한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는 국민안전우선정당으로 거듭나겠다”고 했다.
이재명 대표는 생환 소식이 전해진 전날 밤 페이스북 글을 통해 “경북 봉화 광산 붕괴 사고로 고립됐던 실종자 두 분이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왔다”며 “모두의 염원과 노력이 만들어 낸 기적 같은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캄캄한 지하 갱도에서의 열흘, 긴 시간 이겨내 주셔서 참으로 고맙다”면서 “구조 작업에 힘을 쏟아주신 소방당국 관계자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
- “원금 2.6배로 불려 평생 연금 드립니다” 460억대 불법 다단계 적발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
- [중견기업 해부] 1000억 먹고 빠진 스톤브릿지 ‘DS단석’ 1인자 차남 한승욱 회장...견제수단 부재
- [똑똑한 증여] 상속 후 2주택자 됐다면…기존 주택 먼저 팔아야 양도세 ‘0원’
- [사건 포커스] 전기자전거 배터리 화재 주의보… “과충전·열폭주 막아야”
- 알테오젠 1조 보유한 ‘수퍼 개미’ 형인우, 8월 증시 폭락 때 1400억어치 매도
- 청산가치 절반에도 못 미치는 SK증권 주가, 500원도 깨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