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엔티테크 육성·투자 스타트업 단신 ] 더브레드블루 · 다비다

강동완 기자 2022. 11. 5. 15: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던 스타트업 기업 단신 모음이다.

━◆ 비건베이커리 '더브레드블루' 여의도점 오픈 "향후 적극적인 오프라인 매장 출점 계획"━비건 베이커리 브랜드 '더브레드블루(THE BREAD BLUE)'가 11월 1일 여의도점을 오픈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던 스타트업 기업 단신 모음이다.



◆ 비건베이커리 '더브레드블루' 여의도점 오픈 "향후 적극적인 오프라인 매장 출점 계획"


비건 베이커리 브랜드 '더브레드블루(THE BREAD BLUE)'가 11월 1일 여의도점을 오픈했다.
더브레드블루는 2017년 신촌 본점을 시작으로 한 우유·계란·버터 등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해 빵을 만드는 비건 베이커리다.
더브레드블루 여의도점 전경/내부 (사진=더브레드블루 제공)
"누구나 일상 속의 달콤함을 누릴 자격이 있다."라는 신념에서 시작한 더브레드블루는 다양한 유통 채널,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운영하며 현재 비건 식품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코로나 발생 전인 2019년에는 현대백화점 식품관,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등 7곳의 점포를 운영하는 등 여러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임했다. 신촌 본점에 이어 새롭게 여의도 직영점을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더브레드블루 여의도점은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비건 베이커리와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누구나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비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동진 더브레드블루 대표는 "향후 온라인, 오프라인 직영점 출점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더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비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에듀테크 다비다, 국제표준 정보보호인증 ISO 27001 획득


에듀테크 스타트업 ㈜다비다(대표 이은승)가 올해 3월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 획득에 이어 양방향 교육이 가능한 라이브 화상 플랫폼에 대해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ISO/IEC 27001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MS) 국제 표준규격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인 ISO/IEC 27001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은 주요 정보자산의 유출과 피해 예방을 위하여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수립하고, 이를 비롯해 물리적, 환경적 보호, 운영보안, 네트워크 보안 등 14개 영역, 114개 세부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다.
다비다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자사의 사업 분야인 LIMS 엔진을 사용한 비대면 환경에서 양방향 교육이 가능한 화상 플랫폼인 '지니클래스(GENICLASS)'와 코딩, STEAM 및 인공지능 교육이 가능한 올인원 교육용 로봇 '지니봇(GENIBOT)',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장점을 합친 '지니펜(GENIPEN)'에 적용함으로써 안전한 개발 및 운영 프로세스, 고객의 중요한 데이터, 자산 및 지식 재산에 대한 기밀성 및 무결성 관리 능력을 검증 받게 되었다는 평가다.

이은승 다비다 대표는 "CE, FCC, CPC, BLE SIG, NCC, SRRC, CCC, RoHS, KC, NBTC, TELEC, ISO 9001에 이어 ISO 27001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사들이 보다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이태원파출소 "서울청에 지원 요청했지만 거절당해"
"반복된 사고, 혼나야 돼"… 박명수, 생방송서 '울컥'
"걸어서 출동한 경찰"… 김C, 이태원 현장 목격담
황정음, 민폐 하객 등극?… 살 쏙 빠진 근황 '주목'
"용산 아파트까지 투자"… 서유리, 남편에 사기 당했나
"특판도 아닌데 연 6%" 1억 넣으면 이자 507만6000원
"벌써 D라인이?"… 영숙♥영철, 임신 중 근황
"혹 떼려다 붙일라"… 흥국생명도 '자본확충' 미뤘다
"8억 주담대? 연봉 1.3억 넘어야" LTV 완화에도 DSR 발목
경찰청장, 이태원 참사 언제 알았나?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