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11일 청년 창업가 네트워킹 '수다'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가 오는 11일 오후 4시부터 관내 소래산길 11 청년협업 마을에서 청년 창업가, 또는 청년협업 마을 전·현 입주기업의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청년 창업가 네트워킹' 행사를 연다.
청년협업 마을은 시흥시가 청년들의 창작, 창업 활동을 위해 공간과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곳으로, 20세 이상 39세 이하 경기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이나 네이버를 통해 공간 사용 신청을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가 오는 11일 오후 4시부터 관내 소래산길 11 청년협업 마을에서 청년 창업가, 또는 청년협업 마을 전·현 입주기업의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청년 창업가 네트워킹' 행사를 연다.
특히 청년 창업가들이 지역 정착을 위한 노하우와 인적·물적 자원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서로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한마당 '수다’로 진행한다. 총 3부로 구성된 가운데 1부에서는 전문가 강의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14만 팔로워를 보유한 SNS 스타작가 최대호 씨가 “애쓰지 않아도 너에게 행복이 머물길”이라는 주제로 마인드 셋 강의를 한다. 2부에서는 창업가들이 시흥·창업에 관한 주제로 배틀 게임 시간을 갖는다.
업종·업태별로 팀을 구성해 진행하며, 3부에서는 저녁과 함께 수다를 나누는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으로 열린다.
행사 참여 희망자는 오는 9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신청 사항은 청년협업 마을 카카오톡 채널과 인스타그램, 시청 청년청소년과(031-310-2515)에서 각기 안내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시흥 청년 창업가들의 활발한 교류의 실마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지속해서 시흥 청년 창업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에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청년협업 마을은 시흥시가 청년들의 창작, 창업 활동을 위해 공간과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곳으로, 20세 이상 39세 이하 경기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이나 네이버를 통해 공간 사용 신청을 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지나가려면 통행료 내" 빨간끈으로 길 막은 中여성, 결국
- 7세 남아 실종…경찰 300명 투입에도 행방 묘연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