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트렌드 반영한 '먹그레이드' 제품 잇단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존 제품을 보완하면서도 맛과 영양은 업그레이드하는 일명 '먹그레이드'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식음료업계는 맛과 성분을 더하거나 제품 구성을 바꿔 기존 소비층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소비층을 끌어들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리뉴얼은 소비자 니즈에 맞춰 채황의 국물 맛과 면 식감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했다.
특히 채황에 마늘과 고추를 추가해 먹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마늘과 고추 함량을 늘려 개운하고 매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기존 제품을 보완하면서도 맛과 영양은 업그레이드하는 일명 '먹그레이드'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식음료업계는 맛과 성분을 더하거나 제품 구성을 바꿔 기존 소비층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소비층을 끌어들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 발포주 브랜드 필굿은 영국 과일&허브티 전문 브랜드 '런던프룻티'와 협업해 선보였던 한정판 티백 '뀼백'을 재출시했다.
필굿(good)에 굿(good)을 더 해 즐거움이 배가 되었다는 뜻의 '뀼백'은 필굿 제품에 함께 타 먹을 수 있는 티백 4종이다. 주류 업계 최초로 시도된 술과 티백의 조합은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가 100% 순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깔끔하고 담백한 비건 라면 '채황'을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은 소비자 니즈에 맞춰 채황의 국물 맛과 면 식감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했다.
특히 채황에 마늘과 고추를 추가해 먹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마늘과 고추 함량을 늘려 개운하고 매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하겐다즈는 생일과 기념일을 위한 '더블 쇼콜라 케이크'와 '더블 바닐라 케이크'를 출시했다. 빵 케이크에서만 주로 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기존 하겐다즈 디저트 라인업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제품이다.
소비자들이 귀엽고 특별한 디자인에 열광하는 점을 반영해 기존의 1단 디자인에서 하겐다즈만의 특별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더블 쇼콜라 케이크는 초코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쿠키앤크림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됐다. 더블 바닐라 케이크는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화이트 초콜릿이 코팅된 쿠키앤크림 아이스크림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지나가려면 통행료 내" 빨간끈으로 길 막은 中여성, 결국
- 7세 남아 실종…경찰 300명 투입에도 행방 묘연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